CGV, 영화 예매 일시 중단하고 상영관 좌석 재조정

한미희 2020. 8. 19. 13: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GV가 22일 프리미어 상영을 시작하는 '테넷'을 비롯한 영화 예매를 일시 중단했다.

극장 측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처에 대응하고자 좌석 간 거리를 재조정하는 선제적 예방 조치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19일부터 수도권에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처가 적용됨에 따라 긴급하게 예매를 중단하고 좌석 재조정에 들어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테넷'으로 매진된 용산 아이맥스관은 취소 불가피

(서울=연합뉴스) 한미희 기자 = CGV가 22일 프리미어 상영을 시작하는 '테넷'을 비롯한 영화 예매를 일시 중단했다. 극장 측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처에 대응하고자 좌석 간 거리를 재조정하는 선제적 예방 조치라고 설명했다.

용산아이파크몰 아이맥스 상영관 [연합뉴스 자료사진]

19일 CGV에 따르면 '테넷'을 상영하는 용산아이파크몰 아이맥스(IMAX)관은 전날 오후 예매가 시작되자마자 프라임 좌석이 먼저 매진됐고, 띄어 앉기 좌석을 제외한 가용 좌석(전체의 약 70%)까지 거의 매진됐다.

용산 아이맥스관은 일반 상영관 스크린의 5배에 이르는 대형 스크린에서 최대 1.43:1의 확장된 화면비, 밝고 선명한 고해상도 화면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어 빨리 매진되는 인기 상영관이다.

하지만 19일부터 수도권에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처가 적용됨에 따라 긴급하게 예매를 중단하고 좌석 재조정에 들어갔다. 현재 70% 수준인 가용 좌석을 50% 수준으로 줄일 예정이다.

이에 따라 현재 대부분의 상영관은 예매가 중단됐다. 특히 매진된 용산 아이맥스관은 예매 좌석을 취소·환불한 뒤 재예매를 안내할 예정이다.

CGV 관계자는 "아이맥스 관은 거의 매진에 가까워 고객 불만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극장에서 할 수 있는 선제적 예방 활동이 불가피한 상황으로 판단했다"며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관람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용산 아이맥스 관을 제외한 나머지 상영관은 예매율 50% 미만으로, 별도의 취소 없이 좌석 재조정을 마무리하는 대로 다시 예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영화 '테넷' [워너브라더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거리두기 2단계 조처는 영화관을 '중위험' 다중이용시설로 분류하고, 방역수칙을 의무화하고 있다. 영화관은 이미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 띄어 앉기, 출입 명부 작성, 환기와 소독 등 방역 활동을 강화·시행해 왔다.

영화진흥위원회와 극장들은 영화 상영이 '집합금지'(실내 50인 이상·실외 100인 이상)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하고 상영은 지속하되, 마이크를 사용하는 관객과의 대화(GV)나 간담회 등의 행사는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번 주 예정됐던 언론 시사회 이후 간담회는 대부분 취소됐으며, 장률 감독의 '후쿠오카' 등은 시사회도 온라인으로 대체했다.

앞서 곽도원 주연의 코미디 영화 '국제수사'가 시사회와 간담회를 취소하고 개봉을 연기했으며, '테넷'도 언론 시사회와 라이브 콘퍼런스를 취소했다.

영화관 관계자는 "현재까지 영화관에서 감염이 된 사례는 없었다"며 "영화를 관람할 때 음식물 섭취나 대화를 자제하고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면 안전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다"고 당부했다.

지난 15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조치가 발표됐지만, 광복절 연휴 동안 극장을 찾은 하루 관객 수는 40만∼60만명을 기록했다. 하지만 연휴가 끝나고 거리두기 2단계 조치의 수도권 확대·강화가 발표된 18일 관객 수는 14만명대로 뚝 떨어지며 8월 들어 최저치를 기록했다.

mihee@yna.co.kr

☞ 5·18 묘역에 무릎 꿇은 김종인, 울먹이며 "죄송하다"
☞ "바이든이 내 아내 훔쳤다"…후보수락 전 불륜설 제기
☞ 62세 마돈나, '마리화나 생일파티'로 입방아
☞ 광화문 집회 참석 '신의 한 수' 유튜버 확진…병원서 방송
☞ 버스서 10대 강제추행 70대 "꽃뱀이 아니길" 막말
☞ 국민주권연대 "한반도 전쟁위험"…비상지침 하달
☞ 셧다운에 줄줄이 격리…방송가도 코로나 직격탄
☞ 파주병원 탈출후 종로·신촌 활보한 확진자…치료후 영장 검토
☞ '광화문 집회 참석' 차명진 전 의원 코로나19 확진
☞ 이낙연, 코로나19 검사 '음성'…일정 재개는 미정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