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 11일 1순위 청약.. 합리적 가격에 '예천동' 입성 기회!

2020. 8. 10. 09: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분양가 및 계약 즉시 전매 가능해 청약 흥행 예고..대형 건설사 브랜드 차별화된 상품으로도 주목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 조감도



[헤럴드경제] 부동산 비규제지역인 충남 서산에서 랜드마크 아파트가 들어선다. 서산의 강남이라 불리는 예천동에서 6년 만에 분양하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로,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에 공급돼 청약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충남 서산시 예천동 480-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대우건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 아파트가 오늘(10일)부터 청약일정에 들어간다.

오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화) 1순위, 12일(수)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는 18일에 발표되며, 정당 계약은 9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10개 동, 전용면적 69~99㎡, 총 861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주택형별 세대 수는 △69㎡ 240세대 △84㎡A 353세대 △84㎡ B 141세대 △99㎡ 127세대 등이다.

■ 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계약금 납부시 무제한 전매도 가능해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3.3㎡당 평균 964만원대에 공급된다. 전용면적 84㎡의 가격이 3억원부터~3억 3,900만원대에 책정됐다. 지난달 실거래된 ‘e편한세상 서산예천(전용84.98㎡) 3억 5,000만원보다도 가격이 저렴하다.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계약금 10%를 2회 분납, 1차 1,000만원 정액제로 진행된다. 또 계약금 10% 납부시 분양권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6.17대책을 피한 비규제 단지로 상대적으로 청약 및 대출 조건이 자유롭다. 예치금 조건 충족 시 가구주가 아닌 사람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세대당 청약 제한과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분양 관계자는 “서산의 강남으로 불리는 예천동서 6년 만에 공급되는 대형사 브랜드 단지로,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비규제 단지로 계약과 동시에 전매를 할 수 있고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해 서산은 물론 인근 지역에서도 관심이 높다”라고 말했다. 이어 “30~40대 젊은층 중심으로 견본주택에 많은 방문객이 찾고 있으며, 사이버 견본주택(홈페이지)도 하루 평균 7천여명 이상이 접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 리뉴얼된 새로운 ‘푸르지오’ 적용... 브랜드, 입지, 상품 3박자 갖춰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주택명가 대우건설이 서산 일대에 7년 만에 공급하는 ‘푸르지오’ 아파트로, 브랜드부터 입지, 상품성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다.

단지를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동간 거리도 넉넉하게 확보해 각 가구 조망과 일조권 확보, 프라이버시 보호도 강화했다. 대부분의 타입에는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Bay 신평면이 적용됐으며, 전용면적 69㎡에는 수납공간을 특화한 3bay가 적용됐다.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돼 주거 쾌적성도 확보했다. 조경면적이 법정기준보다 2배 넓게 확보돼 자연친화적 단지로 조성된다. 너른 잔디마당이 단지 중앙에 조성되며, 생태계류가 어우러진 커뮤니티광장이 조성된다. 숲과 녹지가 조화를 이루는 건강산책로를 비롯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줄 어린이놀이터도 갖췄다. 자녀들이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는 통학차량 승하차 공간인 새싹정류장도 조성된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단지가 예천동 신시가지에 들어서 학교와 교통, 생활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졌다. 단지 바로 옆에는 서남초와 서남초병설유치원이 있어 안전하게 도보 통학할 수 있다. 롯데마트와 하나로마트가 인접해 있고, CGV서산, 해든아트홀 등 문화시설이 가까워 쇼핑이나 문화를 즐기기도 좋다.

예천사거리에 위치해 서해로, 고운로, 중의로를 통해 시내와 시외 모두 쾌속 연결되며, 서해안고속도로 서산 IC, 해미IC 이용 시 수도권이나 광역 간 이동도 빠르다. 단지 가까이 버스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망도 우수하다.

■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5ZCS’ 등 차별화된 시스템 눈길

대우건설만의 차별화된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에는 단지 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각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세대 내부까지 5개 구역의 공기질을 관리하고, 미세먼지를 차단(저감)하는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 청정시스템이 도입된다.
입주자들의 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해 200만화소 고화질 지능형 CCTV, 차번인식 통제 주차관제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스마트 도어 카메라 등이 최첨단 보안 강화 시스템도 적용된다.

■ 개발호재도 풍부해 미래가치 ‘高’

대형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높다. 서산에는 우리나라 3대 석유화학단지인 대산석유화학단지를 비롯해 서산바이오웰빙특구, 서산오토밸리, 서산테크노밸리 등 현재 10여 개의 대규모 산업단지가 조성되어 있거나 계획되어 있다. 특히 서산은 최근 현대오일뱅크가 서산시 대산 첨단화학단지 공장 신설을 위해 2조8900억원을 투자하기로 하면서, 1천여명의 고용증가와 매년 1조5천억원 규모의 생산 효과, 2천400억원의 부가가치 창출 효과가 예상되고 있다.

또, 현대건설과 현대모비스가 서산바이오웰빙특구에 조성하는 자동차 직선주행시험로는 2021년 완공(예정)시 1조7천5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1만1천여명의 일자리 창출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 견본주택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 469번지(서남초교 옆)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