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재건축도 용적률 상향..'10만가구+a' 주택공급 4일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청와대가 4일 서울과 수도권에 '10만가구+α' 규모의 주택공급 방안을 발표한다.
이번 방안의 핵심은 공공은 물론 일반재건축도 현금과 주택 등 기부채납 조건으로 용적률을 대폭 끌어올리는 것이다.
정부와 민주당은 4일 오전 국회에서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주택공급 확대 방안 관련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민주당이 3일 밝혔다.
정부와 서울시는 공공재건축뿐 아니라 일반재건축도 기부채납 조건으로 용적률을 대폭 올리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민주당은 4일 오전 국회에서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주택공급 확대 방안 관련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민주당이 3일 밝혔다. 우선 공급대책의 핵심은 재건축 용적률 상향이다. 정부와 서울시는 공공재건축뿐 아니라 일반재건축도 기부채납 조건으로 용적률을 대폭 올리기로 했다. 일반주거지역 노후단지를 준주거지역으로 바꾸고 준주거지역 용적률을 100%포인트 상향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재건축 규제 완화 외에 서울 노원구 태릉골프장 부지 등 택지조성 방안도 담긴다. 이외에 3기 신도시 용적률을 법적 최대 기준인 220%까지 끌어올리는 안도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정부 관계자는 “이번에 발표될 총 공급규모는 ‘10만가구 +α’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진동영기자 jin@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대료 5% 상한'에 함정 있다..세입자 거부땐 한푼도 못 올려
- '미스맥심' 첫 우승자의 파격 섹시..최혜연 화이트 비키니 입고..
- 국대떡볶이 김상현 "자유·민주 위해 피흘리겠다, 기회 주신 하늘 아버지께 감사"
- "월세가 정상" 발언에 비판 쏟아진 윤준병 "충고 감사, 월세 생활 몸소 실천"
- '윤희숙 효과' 극찬 김근식 "文정권 스스로 묘혈 팔 것..진정성 있는 호소면 충분"
- 900만원짜리 구찌백을 9900원에?.. LF 해외명품 파격할인
- "방귀 뀌었다"며 싸우다 흉기로 승객 10여차례 찌른 택시기사
- '정진웅 병실사진' 공개됐는데..한동훈 "나까지 입원하면 검찰이 뭐가 되냐"
- "동부간선도로 전면 통제"..중부지방 '물폭탄' 계속, 시간당 50∼80mm 쏟아진다(종합)
- "문 세게 닫는다" 항의하는 택시기사 흉기로 찌른 20대 현장서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