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적률 높이고 층수 규제 완화?.. 내일(4일) 부동산법 처리·공급대책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택 공급 대책 발표가 내일(4일) 진행될 전망이다.
3일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 등에 따르면 전날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비공개 정례 고위 당정청협의회에서 이날 발표될 공급 대책에 대한 의견을 조율했다.
공급 규모는 10만호 수준으로 서울 지역 택지 및 3기 신도시 용적률을 상향하는 방안이 포함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일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 등에 따르면 전날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비공개 정례 고위 당정청협의회에서 이날 발표될 공급 대책에 대한 의견을 조율했다.
당정은 이날국회 본회의에서 부동산대책 후속법 처리와 공급대책 발표를 마치고 5일 부동산 대책 관련 추가 당정 협의를 계획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공급 규모는 10만호 수준으로 서울 지역 택지 및 3기 신도시 용적률을 상향하는 방안이 포함될 전망이다. 서울시의 용적률은 최대 250%이고 층수 기준도 35층으로 제한돼 있는 만큼 해당 규제가 완화될 것으로 예측된다.
당정은 서울 일부 재건축 단지의 용적률 상향 카드도 공급 방안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유휴부지를 활용한 신규 택지 개발 대상 지역으로는 태릉 골프장 부지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 이병헌♥이민정, 영화관 데이트… 뭔가 야릇
☞ 김예림 근황, '헉' 못알아보겠는데?
☞ 곽진영, 성형 악플 수위가? '충격'
☞ 엄정화 "다 가졌다고? 남편 없어"
☞ 신정환 돌아왔다?… 틱톡 댄스 보니 '헉'
☞ 신현준 전 매니저 김광섭, 1991년에는… '헉'
☞ 홍석천, 남희석에 "너 때문에 그만뒀어"
☞ '억g조g' 팀명에 담긴 뜻… 폭소
☞ '펜벤다졸 복용' 김철민 "검사결과 안 좋다"
☞ 유성은 자막실수, '사랑의콜센타' 처음 아니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