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300억 초대형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 시작

이한듬 기자 2020. 8. 2. 08: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페이지의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이 지난 1일부터 시즌2 연재를 시작했다.

원작인 웹소설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시즌1 웹툰은 2018년부터 올 3월까지 연재된 바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는 1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시즌2의 1편과 2편이 한꺼번에 공개된 후 이후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1편씩 연재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이 1일부터 시즌 2 연재를 시작했다. / 사진=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의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이 지난 1일부터 시즌2 연재를 시작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현실과 다른 차원을 잇는 연결 통로인 ‘게이트’ 속 던전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헌터 성진우가 어느 날 죽을 고비를 넘기고 살아난 후, 게임 퀘스트(Quest·게임에서 유저가 실행해야 하는 임무나 특정 행동) 창이 눈 앞에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그에게만 보이는 퀘스트를 수행할수록 레벨이 오르면서 인류 최약 병기로 불리던 E급 헌터에서 최강 헌터로 성장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 웹툰은 단일 IP로만 국내에서 누적 조회수 4.3억건 이상, 웹소설·웹툰 합산 누적 열람자 수 500만명을 기록했다. 국내외 누적 매출액은 300억원이다.

원작인 웹소설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시즌1 웹툰은 2018년부터 올 3월까지 연재된 바 있다. 현재 국내를 비롯해 일본, 중국, 영미권 등에 함께 연재 중이며 일본 카카오재팬 만화 플랫폼인 픽코마에서는 일일 최대 100만명이 열람하는 인기 웹툰으로 자리 잡았다.

브라질과 독일에서도 단행본 1권 출시 첫 주에 아마존 만화책 부문에서 판매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카카오페이지의 CIC(사내독립기업)인 노블코믹스 컴퍼니 황현수 대표는 “나 혼자만 레벨업’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검증받은 대표적인 K-스토리 IP”라며 “단일 IP로 누적매출 300억에 달하는데 이는 업계에서 독보적인 수치일 뿐더러 게임, 에니메이션, 드라마 등 2차 산업에 관한 오퍼도 활발히 들어오고 있다”고 전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는 1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시즌2의 1편과 2편이 한꺼번에 공개된 후 이후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1편씩 연재된다. 올 10월 이후에는 픽코마를 통해 일본에서도 시즌2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머니S 주요뉴스]
이병헌♥이민정, 영화관 데이트… 뭔가 야릇
김예림 근황, '헉' 못알아보겠는데?
곽진영, 성형 악플 수위가? '충격'
엄정화 "다 가졌다고? 남편 없어"
신정환 돌아왔다?… 틱톡 댄스 보니 '헉'
신현준 전 매니저 김광섭, 1991년에는… '헉'
홍석천, 남희석에 "너 때문에 그만뒀어"
'억g조g' 팀명에 담긴 뜻… 폭소
'펜벤다졸 복용' 김철민 "검사결과 안 좋다"
유성은 자막실수, '사랑의콜센타' 처음 아니다?

이한듬 기자 mumfor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