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층 소형 오피스텔 '회기역 에스메이트' 80실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 336-7번지 일대에 복층형 소형 오피스텔 '회기역 에스메이트(SMATE)'가 들어선다.
회기역 에스메이트는 전용면적 16㎡A, 18㎡B 등 2가지 타입으로 총 80실로 구성됐다.
서울시내 출퇴근이 편리한 역세권의 입지를 갖춘 회기역 에스메이트는 지하철 1호선과 경의중앙선, 경춘선 환승역인 회기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했다.
회기역 에스메이트 홍보관은 서울 동대문구 망우로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이 오피스텔은 역세권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경희대와 한국외대, 고려대 등 7개 대학이 밀집했고 경희의료원, 삼육의료원 등 대학병원이 인근에 있어 공실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지난달 17일과 7월 10일 부동산대책이 잇따르면서 보유하더라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아 세금부담을 피할 수 있는 오피스텔이 주거 대안으로 부상하면서 분양 관련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내 출퇴근이 편리한 역세권의 입지를 갖춘 회기역 에스메이트는 지하철 1호선과 경의중앙선, 경춘선 환승역인 회기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했다. 1km 이내에 위치한 청량리역 GTX-B·C노선 등 5개 노선이 추가 착공 예정으로 총 11개 노선 복합환승센터 개발이 예정돼 교통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내부의 경우 전 실에 복층형 및 높은 층고 특화설계가 적용돼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를 끌어올렸다. 여기에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이 더해졌다. 에어컨과 세탁기, 쿡탑, 냉장고 등이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실외기실이 내부에 위치했던 기존 오피스텔과 달리 외부에 설치돼 실내 소음을 해소하면서 실사용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입주민 휴식 여건을 고려해 옥상정원과 야외테라스 공간도 마련했다.
개발호재로는 홍릉을 중심으로 홍릉 바이오의료클러스터가 조성 예정이다. 존슨앤존슨, 노바티스, MSD 등 유명 제약기업의 ‘파트너링 오피스’ 유치가 확정됐다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회기역 에스메이트 홍보관은 서울 동대문구 망우로에 마련됐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367명.. 일일 역대 최고치
- 김구라 공개 저격 남희석 "2년 이상 고민한 글..사연 있다"
- 열린민주 주진형 "분명 부동산은 文 잘못인데..어리둥절"
- "코로나 시국에 콩나물시루처럼.." 창원 시내버스 파업에 시민 불편
- 트럼프 "대선 연기? 원하지 않아..우편투표는 안 돼"
- 대전 폭우로 사상자 나왔는데..황운하는 웃었다?
- '야생 새끼곰' 집에서 기르던 男, 뼈만 남은 시신으로..
- 신현준, '갑질 의혹제기' 전 매니저 고소.."타협 않을 것"
- 정진웅 응급실 찾아간 기자 "검사는 되고 난 안돼?"
- "다주택자, 범죄자로 다뤄야.. 행복 도둑들" 소병훈 발언, 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