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권 전매 금지 임박한 대구, 분양 열기 뜨겁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8월부터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의 분양권 전매제한이 강화됨에 따라 비규제 막차를 타기 위한 수요가 몰리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지난 5월 11일 주택법 시행령이 개정되는 8월부터 지방 광역시와 수도권 비규제지역 민간택지 신규 분양에 대해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 분양권 전매를 금지하는 부동산 대책을 발표해서다.
30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분양권 전매 금지 전인 이달 대구 등의 지방 광역시에서만 약 1만3000여 가구가 넘게 쏟아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매 제한 앞둔 신규 분양단지에 수요 몰려
[파이낸셜뉴스] 오는 8월부터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의 분양권 전매제한이 강화됨에 따라 비규제 막차를 타기 위한 수요가 몰리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지난 5월 11일 주택법 시행령이 개정되는 8월부터 지방 광역시와 수도권 비규제지역 민간택지 신규 분양에 대해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 분양권 전매를 금지하는 부동산 대책을 발표해서다.
30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분양권 전매 금지 전인 이달 대구 등의 지방 광역시에서만 약 1만3000여 가구가 넘게 쏟아진다. 특히 코로나19 여파에도 청약 열기가 뜨거웠던 대구에 가장 많은 물량이 대기 중이다.
KCC건설은 대구 북구 고성동1가 55-2번지 일원에 '대구 오페라 스위첸'을 분양할 예정이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7개 동 전용면적 84㎡ 총 929가구 중 아파트 854세대, 오피스텔 75실이 일반 분양된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주택법 분양권 전매 제한이 시행되기 전에 분양되는 주상복합 단지로, 아파트를 비롯해 오피스텔도 함께 조성돼 투자 가치가 높은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대구 동구 신천동 일대 동신천연합 주택재건축을 통해 '더샵 디어엘로'를 분양한다. 지상 최고 25층, 12개동, 전용면적 59~114㎡, 119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76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수성구와 맞닿은 입지에 조성돼 동대구역세권과 수성구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효성중공업은 동구 신암동 신암6구역을 재개발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15층, 전용면적 39~84㎡, 총 126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740가구가 일반분양 분이다. 동부초교를 품고 있고, 바로 옆에는 신암공원과 경북대 센트럴파크가 인접해 초품아와 공세권을 동시에 지닌 아파트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건설은 달서구 두류동에서 '빌리브 파크뷰'를 선보인다. 지하 4층~지상 25층, 5개동 총 166가구 규모로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복합단지이다. 아파트는 92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74가구가 분양될 예정이다.
현대건설은 남구 봉덕동에서 봉덕새길 재건축을 통해 345가구 규모의 아파트를 분양한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274가구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폭행 피살' 엄마 잃은 꼬마…18년간 '사진' 넣고 다니다 검거한 형사
- "개X끼들이야 말이야"…이봉원, 故이주일에게 혼났던 사연?
- 이현주 "혀 절단 후 알코올 중독…사이비종교 빠져"
- '대장암 완치' 유상무, 충격적 몰골…"얼굴이 말이 아니네요"
- "남성의 날 축하해요"…광장서 수건 한장 걸친 채 춤춘 女 [영상]
- 진시몬 "막내아들 심장마비 사망…가는 모습도 못봐"
- "남성잡지 모델갔더니 T팬티만"…조정민 "군인팬들 이어 감옥서도 편지받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