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런닝맨'의 진격.. '편의점 샛별이' fun fun함 통했다

성승제 2020. 7. 29. 09: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지창욱·김유정 결말 궁금증 증폭
'라디오 스타' 전소미 활약에 시청률 급상승
채널고정!
SBS 제공
SBS 제공

주간 웨이브 7월 4주차 예능·드라마 순위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가 7월 내내 드라마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방영 내내 차트 '톱5'에 들었던 '저녁 같이 드실래요'는 성황리에 종영하며 다른 드라마에게 자리를 내줬다.

예능 프로그램은 '나 혼자 산다'가 꿈쩍 않던 '놀면 뭐하니'를 제치고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29일 주간웨이브(wavve)에 따르면 매회 시청자를 궁금하게 만드는 엔딩으로 실시간 검색어를 장식하는 지창욱, 김유정 주연의 '편의점 샛별이'가 이달 내내 드라마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연인이 될 듯 말 듯한 지창욱과 김유정의 관계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린 것. 종영까지 2주 남기고 지창욱의 옛 연인 한선화가 재등장하며 또 한 번의 갈등을 예고한 가운데, 시청자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김유정의 직진 사랑은 이루어질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간발의 차로 1위를 내어준 '한번 다녀왔습니다'가 7월의 넷째 주에도 2위를 차지했다. 이민정, 이상엽의 열애가 본격화되며 '한번 다녀왔습니다'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사돈 커플로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은 이초희-이상이 커플에 이민정, 이상엽이 데이트를 하다 발각되면서 공식적으로 겹사돈 동맹을 맺었다. 전 사돈, 직장동료라는 네 사람의 복잡 미묘한 관계를 지켜보는 시청자들의 즐거움도 한층 커졌다. '한번 다녀왔습니다'는 7월 한 달간 '편의점 샛별이'와 엎치락뒤치락 하며 1, 2위를 다투고 있어 남은 마지막 주 주간웨이브 드라마 차트에서 통쾌한 역전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감이 크다.

지난주에 이어 '그놈이 그놈이다'가 3위를 차지했으며 '저녁 같이 드실래요'의 종영으로 '바람과 구름과 비', '위험한 약속'이 한 계단씩 상승해 각각 4위, 5위를 차지했다.

'십시일반'은 신선한 소재와 파격적인 편성(8부작)으로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궜다. 첫 화 방영으로 수목극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주간웨이브 드라마 차트 8위 진입에 성공했다. 9인 9색 개성만점 가족 이야기를 담은 십시일반은 '2019년 MBC 극본 공모전' 최종 심사작으로 한차례 주목받은 바 있다. '십시일반'은 화가의 죽음으로 용의 선상에 오른 8인의 실마리를 풀어가는 블랙코미디로, 드라마 '스카이 캐슬'에서 통통 튀는 역할로 이름을 알린 배우 오나라와 '킹덤'의 김혜준이 출연한다. 한편 지난 2016년 20% 시청률을 기록한 박신혜, 김래원 주연 '닥터스'가 10위로 급상승했다. 상위권을 석권하는 신작 드라마를 뚫고 혜성처럼 등장한 '닥터스'를 이어 어떤 구작 드라마가 역주행의 영광을 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예능은 순위 변동이 이뤄졌다. '나 혼자 산다'가 '놀면 뭐하니'를 제치고 7월 넷째 주 주간웨이브 예능 차트 2위에 올랐기 때문. 7월 넷째 주 '나 혼자 산다'는 그동안 작품 외 별다른 행보를 보이지 않았던 배우 이규형의 출연 소식으로 관심을 모았다. 베일에 싸인 이규형의 현실감 넘치는 모습이 공개되면서 시청자들의 즐거움은 배가 됐다는 후문. 특히, 눈을 찌르는 머리카락을 정리하고자 집게 하나로 사과 머리를 완성하면서 이규형 표 '희동이 짤'을 탄생시켰다. 이날 함께 방영된 기안84, 성훈, 손담비, 장도연이 짝을 지어 일손 돕기를 위해 농가로 향하는 여정 역시 큰 웃음을 안겼다.

3위 '놀면 뭐하니'는 싹쓰리(유두래곤, 린다G, 비룡)의 데뷔곡 '다시 여기 바닷가' MV 완전판 공개와 함께 개인곡 작업 현장을 소개했다. 동시에 방송 당일 '음악중심'에서 데뷔 무대를 완벽하게 치르며 신인그룹답지 않은 면모를 자랑했다. 4위, 5위, 6위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무한도전', '미운 우리 새끼',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차지했으며 '아내의 맛'이 7위로 부상했다. 또한 10위에 자리했던 '전지적 참견시점'은 이번주 시청 시간이 소폭 상승하며 8위를 기록했다.

지난 차트에서 아쉽게 자리를 뺏긴 '라디오스타'가 9위로 재도약하면서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라디오스타는 아이돌 전소미, 셰프 이연복, 개그맨 유민상, 농구선수 허 훈이 출연하면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이야기로 실검 쟁탈전 특집을 꾸렸다. 이 가운데 전소미가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외제차 실시간 검색어 논란'에 대해 진실과 뒷이야기를 밝히며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었다.

성승제기자 bank@dt.co.kr

주간 웨이브 예능 순위  (7월 넷째 주)

순위

프로그램

방송사

1

런닝맨

SBS

2

나 혼자 산다

MBC

3

놀면 뭐하니?

MBC

4

무한도전

MBC

5

미운 우리 새끼

SBS

6

백종원의 골목식당

SBS

7

아내의 맛

TV조선

8

전지적 참견 시점

MBC

9

라디오스타

MBC

10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

SBS

11

도시어부2

채널A

 

주간 웨이브 드라마 순위  (7월 넷째 주)

순위

프로그램

방송사

1

편의점 샛별이

SBS

2

한번 다녀왔습니다

KBS2

3

그놈이 그놈이다

KBS2

4

바람과 구름과 비

TV조선

5

위험한 약속

KBS2

6

출사표

KBS2

7

기막힌 유산

KBS1

8

십시일반

MBC

9

엄마가 바람났다

SBS

10

닥터스

SBS

11

찬란한 내 인생

MBC

 자료:웨이브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