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0 대책 이후 부산 아파트 거래 관망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부동산 세금을 강화한 7·10 대책을 내놓은 이후 부산지역 아파트 매매시장이 관망세로 돌아섰다.
특히 아파트 가격이 고공행진을 벌이던 해운대·수영구·동래구·남구(해·수·동·남)를 중심으로 아파트 거래가 급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정부가 부동산 세금을 강화한 7·10 대책을 내놓은 이후 부산지역 아파트 매매시장이 관망세로 돌아섰다.
특히 아파트 가격이 고공행진을 벌이던 해운대·수영구·동래구·남구(해·수·동·남)를 중심으로 아파트 거래가 급감하고 있다.
22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있는 더샵센텀파크 1차 아파트에는 6월 76건이 거래됐으나 7월에는 단 1건만 거래됐다.
해운대구 우동 해운대자이 1단지에서도 6월에 26건이 매매됐으나 7월 현재까지 7건에 그쳤다.
남구에 있는 주상복합아파트 더블유 전용면적 134.3㎡가 지난 9일 20억원에 거래된 이후 매매가 자취를 감췄다.
재개발이 추진 중인 수영구 삼익비치 아파트도 6월 50여 건이 거래됐으나 7월 들어 11건으로 줄었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84.8㎡가 지난 12일 12억4천500만원에 거래됐는데 한 달 전보다 1천만~3천만원가량 올랐다.
지역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똘똘한 한 채'에 대한 수요가 몰려 '해수동남'에서 부동산 가격 하락은 제한적이고 동서지역 간 양극화가 심화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강정규 동의대 부동산대학원장은 "저금리로 인한 풍부한 유동성으로 인해 인기 거주지를 중심으로 아파트 가격이 상승했으나, 부동산 세제 강화로 거래가 줄 수밖에 없다"며 "거래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가격은 조정받을 수밖에 없지만, 지역별 단지별 양극화가 심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ccho@yna.co.kr
- ☞ 6조원 재산 대신 승려의 삶 택한 재벌 2세는 누구
- ☞ 장롱 안에는 영아 시신 뿐…가족 모두 사라졌다
- ☞ 통합 "박지원 광주교대→조선대 학력위조 확인"
- ☞ 콜라에 치아 담갔다 10분 후 현미경으로 보니 '뜨아'
- ☞ 성인용 리얼돌 '코로나19 특수'…수출 대박
- ☞ 故최숙현 '가해 혐의' 장 선수 "내가 최대 피해자"
- ☞ "내 아들이 깡팬데 너 같은 X은 맞아야"…다짜고짜 구먹질
- ☞ 레게머리가 왜?…한류스타의 인종차별 논란이라니
- ☞ "집 한 채 가진 게 전부인데"…세금 폭탄에 민심 폭발
- ☞ "심정지로 길에 쓰러진 70대 살린 간호사 찾습니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통합당 하태경 의원 "부산특별자치시법 제정 추진할 것"
- [부동산캘린더] 분양가 상한제 피하려는 민간주택 쏟아진다
- 부산 아파트값 5주째 상승.."부동산 대책에 거래 줄어들 것"
- [연합시론] 부동산 안정, 정책수립 못지않게 소통·발신 중요하다
- '전매 금지 전에 사자'..경기·인천 아파트 분양권 거래 급증
- 英더타임스 "종전없이 번영하는 한국, 우크라 해법될 수도" | 연합뉴스
- 생후 1주일 된 장애 영아 의문사…경찰, 부모 상대 조사 | 연합뉴스
- "이럴 거면 파양한다" 회초리와 효자손으로 입양 딸 학대한 40대 | 연합뉴스
- 거액 치료비 선납했는데…소리 없이 사라진 의료기관 | 연합뉴스
- '입소 3일' 20대 훈련병 뜀걸음 중 의식 잃고 숨져(종합)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