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살겠다 세금폭탄' 실검에 뜬 이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초복인 16일에도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반발하는 누리꾼들의 '실검 챌린지'가 이어졌다.
실검 챌린지는 6.17 부동산 대책을 비롯한 정부의 정책 기조에 반발하는 누리꾼들이 벌이는 온라인 캠페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복인 16일에도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반발하는 누리꾼들의 '실검 챌린지'가 이어졌다.
실검 챌린지는 6.17 부동산 대책을 비롯한 정부의 정책 기조에 반발하는 누리꾼들이 벌이는 온라인 캠페인이다.
여러 사람이 동 시간대 특정 검색어를 포털 사이트에 반복적으로 입력해 실시간 검색어(실검) 순위에 올리는 방식이다.
통상적으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이 캠페인의 여파로 16일에는 '못살겠다 세금폭탄'이 실검에 등장했다.
실검 챌린지의 주축이 된 것은 부동산 관련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 등으로, 개중에는 회원 수가 적게는 수천명에서 많게는 100만명을 훌쩍 넘어서는 경우도 있다.
청원인은 "고급 자동차를 타거나 명품 가방을 사면 비난받아야 하느냐"며 "살기 좋은 환경에 직장이 근접해 있는 브랜드 단지, 신축을 찾는 것은 자유경쟁 체재 하에서 당연한 것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런 것들이 나쁘다며 투기꾼으로 몰아가니 비난을 받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들 카페 회원들은 6.17 부동산 대책과 그 후속 정책에 대한 반발로 이달 1일부터 실검 챌린지를 시작해 △'김현미 장관 거짓말' △'헌법13조2항' △'6.17위헌 서민피눈물' △'문재인 지지철회' △'소급위헌 적폐정부' △'국토부 감사청구' △'조세저항 국민운동' △'임대차3법 소급반대' 등을 실검 순위에 올렸다.
백인철기자 chao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값 안 잡히자..박원순이 지켰던 '그린벨트' 건드리는 정부
- 뛰는 정부에 나는 갭투자자..지방 아파트 쇼핑, 문정부 들어 최다
- "취득세는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지나요?"..20대 흙수저 청년의 분노
- 김현미 "7·10 대책, 증세 목적 아냐..'부동산 불로소득' 차단하려는 것"
- 다주택자 '증여' 막는다..정부 "취득세율 인상 방안 검토"
- 러시아, 우크라 미사일 공격… 심각해지는 전황
- "文 정부 빚잔치 후유증, 재정준칙 도입 필요"…與 `이재명식 포퓰리즘` 겨냥
- 세금 안내려고 코인까지 동원… 국세청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
- LG화학, 美 엑슨모빌과 리튬 공급 업무협약… 최대 10만톤 확보
- 이광형 총장 연임 도전하나… KAIST 총장발굴위 본격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