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다 출품 기록한 미쟝센단편영화제, 오늘(1일) 폐막..3년만에 대상 탄생할까

조지영 2020. 7. 1. 14: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25일 개막을 시작으로 영화 팬들의 오감을 만족시킨 제19회 미쟝센 단편영화제가 오늘(1일), 7일간 여정의 막을 내린다.

지난 6월 25일 색다른 감각과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단편영화들을 소개하며 개막을 알린 제19회 미쟝센 단편영화제는 오늘 폐막식을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단편영화 축제의 막을 내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지난달 25일 개막을 시작으로 영화 팬들의 오감을 만족시킨 제19회 미쟝센 단편영화제가 오늘(1일), 7일간 여정의 막을 내린다.

미쟝센 단편영화제는 지난 2002년 시작해 매해마다 장르의 경계를 상상력으로 주무르는 발칙한 단편영화들을 발굴하며 한국 단편영화의 대중화에 힘써왔다. 또한 강진아, 권혁재, 나홍진, 노덕, 박정범, 엄태화, 윤종빈, 이경미, 장재현, 조성희, 허정 등 한국 영화를 세계 무대로 이끌어갈 실력 있는 감독들을 발굴하며, 명실공히 신인 감독들의 등용문 역할을 해왔다. 이에 올해 21:1이라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57편의 상영작 중 영화제의 영광의 주인공은 누가 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오늘 오후 5시에 진행되는 폐막식은 라이브로 네이버TV '미쟝센 단편영화제 MSFF'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공동집행위원장 이경미, 장재현 감독을 비롯 부집행위원장인 이상근 감독, 상임집행위원 우문기, 이수진, 한준희 감독(가나다순), 그리고 명예 집행위원장인 이현승 감독이 참석하며, 심사위원을 맡은 윤가은, 김보라, 임대형, 변성현, 이권, 엄태화 감독과 심사위원장 원신연 감독이 자리한다. 또한 명예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배우 임윤아, 이정은, 이제훈 (장르순)이 참석해 7일간의 환상적인 영화 축제의 폐막을 축하할 예정이다.

폐막식 행사는 7일간의 제19회 미쟝센 단편영화제의 결산 보고와 함께 비정성시(사회적 관점을 다룬 영화), 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멜로드라마), 희극지왕(코미디), 절대악몽(공포, 판타지), 4만번의 구타(액션, 스릴러)로 구성된 각 경쟁부문 본선작 총 57편에 대한 심사과정 발표 및 심사위원 감독들의 심사 소감이 진행된다. 이어 57편의 경쟁부문 상영작에 대한 심사위원들의 최종 본심에 대한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 내역에는 올해 57편의 경쟁부문 상영작 중 각 장르별 1편씩 최우수 작품상을 선정, 각 상금 500만원과 부상 및 디렉터스 체어가 수여되며 선정된 총 5편의 최우수 작품상 수상작 중 1편을 영예의 대상작으로 선정해 상금 500만원을 추가로 수여한다. 또한 심사위원단의 오감을 깨운 작품과 탁월한 연기력이 돋보이는 연기 부문으로 나뉘어 심사위원 특별상이 선정되며, 작품 속 미쟝센을 돋보이게 한 스태프에게 수여되는 미쟝센상, 그리고 올해 신설된 DGK 비전상 등이 수여된다. 올해 I LOVE SHORTS! 관객상은 온라인으로 진행됐음에 따라 수여되지 않는다. 특히 심사위원단의 만장일치 방식으로 선정되는 대상작은 그동안 2002년 '재능있는 소년 이준섭', 2009년 '남매의 집', 2012년 '숲', 2017년 '나만 없는 집' 단 4편의 작품에게만 영예가 주어져 과연 올해, 여타 수상작을 넘어서는 상상력과 완성도를 가진 영예의 대상작이 탄생할지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6월 25일 색다른 감각과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단편영화들을 소개하며 개막을 알린 제19회 미쟝센 단편영화제는 오늘 폐막식을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단편영화 축제의 막을 내린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김민재, 진짜 유럽 가? 새 에이전트 구했다!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놀라운 비거리! 일본에서 더 팔리는 고반발 '드라이버'
서동주 “父 서세원과 절연, 진짜 이유…” 끔찍했던 과거 고백
송중기 열애설 상대 얼굴 공개 '미모의 검사출신 변호사'
이순재, 기자회견 취소 이유가?…“큰 충격 받고 건강 나빠져”
“김구라, 전 아내가 진 빚 17억 3년 만에 다 갚아”
서정희 “새 ♥생기면? 서세원과 더블데이트→애 만들 자신은 없어”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20대 한정판매!
'레모나' 제약회사가 다량의 '침향'함유, 건강환 출시, 할인행사~
250만원 '금장 골프 풀세트' 76% 단독 할인 '50만원'대 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