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268호, "바닷속으로 풍덩..동물의 숲 여름 업데이트"

최종봉 2020. 6. 26. 15:1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닌텐도의 인기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여름 세일에 돌입한 스팀의 소식 등을 모아봤습니다. 
1.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여름 업데이트 공개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신규 대형 업데이트가 공개됐습니다.

오는 7월 3일 진행되는 무료 업데이트에서는 여름 시즌을 만끽할 수 있는 콘텐츠가 추가되는데요. 무인도의 바닷속으로 뛰어들어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바다에 잠수해서 말미잘과 가리비 같은 해산물을 잡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잡은 해산물로는 새로운 NPC '해탈한'과 물물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오는 8월에는 여름 업데이트의 제2탄도 준비 중입니다.

2. '마블 어벤져스' 신규 플레이 영상 공개
스퀘어에닉스 산하 크리스탈다이내믹스의 신작 '마블 어벤져스'가 새로운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는 미션의 수행부터 아이템 장착과 커스터마이징 등 게임 속 디테일한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주요 캐릭터 중 하나인 '토르'의 경우 묠니르를 이용한 근거리부터 중장거리의 전투는 물론 바이프로스트 소환과 같은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게임의 핵심적인 악당도 공개됐는데요. 특수한 능력을 지닌 인휴먼을 이용한 기계를 만들어 세계를 위협하는 A.I.M과 과학자 조지 탈튼인데요.

조지 탈튼은 살인만을 위해 만들어진 정신 장치 'M.O.D.O.K' 모독으로 지구상에서 슈퍼 파워를 없애는 것이 목표입니다.

'마블 어벤져스'는 PS4, 엑스박스원, PC로 오는 9월 4일 출시되며 향후 차세대 게임기인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로도 선보입니다.

3.  포켓몬 LOL...'포켓몬 유나이트' 공개
'포켓몬스터' IP를 이용한 신작 게임 '포켓몬 유나이트'가 닌텐도 스위치와 모바일로 출시됩니다.

5vs5 팀 배틀로 진행되는 '포켓몬 유나이트'는 기존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특징을 담았는데요. 포켓몬을 포획하고 레벨업을 시켜 진화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기존 AOS 장르와 유사하지만 타워와 같은 건물을 파괴해 승리하는 방식이 아닌 일정 시간 안에 누가 더 많이 포인트를 획득했는지 겨루는 방식인데요.

맵 곳곳에 있는 포켓몬을 잡아서 상대방 진영의 오브젝트인 '골'에 넣으면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존 AOS 장르보다 캐주얼함을 살리며 신선함을 어필했지만 정작 팬들의 반응은 싸늘했습니다. 해외 공식 유튜브 영상의 조회수는 296만 회에도 불구하고 '싫어요'는 15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4.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 암즈 캐릭터 등장
닌텐도의 대전 격투 게임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 신규 캐릭터 '미엔미엔'이 업데이트됩니다.

'미엔미엔'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암즈'에 등장한 캐릭터인데요. 중국풍의 귀여운 외모와 함께 '암즈'의 특징인 긴 리치를 이용한 공격이 특징입니다.

또, 초필살기에 해당하는 '비장의 무기'의 경우 '암즈'의 캐릭터들이 등장해 함께 공격을 펼치는 인상적인 연출을 담았습니다.

신규 캐릭터 '미엔미엔'과 함께 전용 스테이지인 '스프링 스타디움'도 추가됐는데요. 좌우에 있는 점프대를 이용해 평소보다 높게 점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폴아웃'의 마스코트인 볼트보이 외형의 Mii 파이터 코스튬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한편,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의 신규 캐릭터 '미엔미엔은 오는 30일 유료 구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5. '크래시 밴디쿳 4', 22년 만에 정식 넘버링 타이틀
너티독을 시작으로 트레블러스테일즈 등 게임사를 거치며 시리즈를 이어온 인기 런닝 게임 '크래시 밴디쿳'이 정식 넘버링 타이틀로는 22년만에 신작 '크래시 밴디쿳 4'로 돌아옵니다.

이번 작품의 테마는 시간으로 정글부터 우주선, 화산, SF스타일의 도시 등 다양한 무대를 배경으로 합니다.

또, 이전 시리즈에서 다소 약한 인상을 주었던 보스전을 보강하는 등 오랜 시간이 걸려 제작된 만큼 기존 팬들이 기대하던 요소를 채울 예정입니다.

'크래시 밴디쿳 4'는 오는 10월 2일 PS4로 출시되며 향후 PS5로도 선보입니다.

6.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디렉터 퇴사
유비소프트가 연말 시즌 출시 예정인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가 제작 난항에 부딪혔습니다.

아쉬라프 이스마일 디렉터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퇴사를 결정했다고 밝혔는데요. 최근 그는 결혼 생활을 숨기고 외도를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가 참여한 작품으로는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과 함께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가 있으며 모두 시리즈의 전환을 예고하며 팬들에게 호평받은 바 있습니다.

한편,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9세기를 노르웨이와 잉글랜드를 배경으로 바이킹 에이보르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7. 스팀 여름 세일 실시
디지털 게임 판매 플랫폼인 밸브의 스팀이 여름 세일을 진행합니다.

오는 9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되는 여름 할인에는 그동안 높은 가격에 구입이 망설여졌던 게임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 하자드' '히트맨' '콜 오브 듀티' '폴아웃' 등 유명 게임 시리즈 모두 할인에 들어가며 더욱 진화한 액션을 선보이는 '둠 이터널'은 50% 저렴한 3만3500원에 판매 중입니다.

또, 이번 여름 세일에서는 3만 원 이상 게임을 구매 시 1회 한정으로 추가 할인 5000원이 제공됩니다.

스팀은 여름 할인과 함께 자신의 프로필과 아바타 등을 꾸밀 수 있는 포인트샵 기능을 오픈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