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층 대상으로 한 LH 사업, 청년 아이디어 반영한다"
이번 위원회는 LH가 청년 주거지원, 희망상가 등 다양한 청년층 대상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의사결정 과정에 청년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청년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LH는 전국 단위로 위원회를 구성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이를 총괄하는 자문단과 사무국 또한 위촉·운영할 계획이다.
LH 사업에 관심있는 만 19~39세 청년이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서울권, 경기·강원권, 충청권, 전라·제주권, 경상권 등 5개 권역에서 총 81명을 모집한다. 행복주택 등 LH 입주자나 LH희망상가 입점청년, 관련 활동가는 우대해 선발한다.
지원방법은 LH 홈페이지와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을 통해 7월 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7월 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위원들은 오는 7월부터 내년 12월까지 18개월 동안 활동하며 LH의 모든 사업을 대상으로 주제 선정부터 아이디어 제안까지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LH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전 과정에서 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 등 청년 주도의 의사결정 방식을 활용하는 한편, 제시된 의견들에 대해서는 실행가능성과 고도화방안을 검토해 사업계획 수립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박동선 LH 미래혁신실장은 "청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기업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자 청년위원들을 모집하게 됐다"며 "청년의 의견을 담아 사업을 계획하고, 그 사업이 청년을 비롯한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연 기자 enero20@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부동산대책 불편 커지자 땜질..靑, 나흘만에 "보완"
- 골치 아픈 공동주택 하자, 입주 전에 바로잡는다
- 내일부터 잠실·삼성·대치·청담 전세끼고사다 걸리면..
- 매경 부동산아카데미, 건물관리&하자 보수 창업 무료 과정 진행
- 화성산업, 764억 규모 KEB하나스테이 임대오피스텔 신축공사 4개 현장 수주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롯데는 어쩌다 ‘지친 거인’이 됐나 [스페셜리포트]
- 김병만 전처 상습 폭행 실망? 속단은 금물… 무혐의로 ‘종결’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