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호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 론칭 20주년 맞아 대대적 브랜드 리뉴얼

나기천 2020. 6. 2. 03: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림산업이 2000년 론칭한 'e편한세상'은 대한민국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다.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기술 (expert solution), 독창적인 디자인(exclusive design), 차별화된 서비스(experience-driven service)라는 3가지 브랜드 방향성을 가지고 시대가 요구하는 가장 이상적인 주거 가치와 문화를 제시하고자 한다고 대림산업은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림산업이 2000년 론칭한 ‘e편한세상’은 대한민국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다.

업계 최초로 리빙 서비스 개념을 도입하고 외관 디자인 특화, 차별화된 평면 개발 등으로 국내 주거 문화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e편한세상이 론칭 20주년을 맞이하여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e편한세상은 새로운 슬로건 ‘엑설런트 라이프(For Excellent Life)’를 기반으로 대한민국 No.1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그 동안 e편한세상은 ‘진심’과 ‘편안함’이라는 가치를 통하여 ‘고객의 편안한 삶을 위해 진심을 다한다’라는 목소리로 소비자와 소통했다.

새로운 e편한세상은 엑설런트 라이프, 즉, ‘최고의 삶을 선사하는 주거 브랜드’로 새롭게 정의했다.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기술 (expert solution), 독창적인 디자인(exclusive design), 차별화된 서비스(experience-driven service)라는 3가지 브랜드 방향성을 가지고 시대가 요구하는 가장 이상적인 주거 가치와 문화를 제시하고자 한다고 대림산업은 강조했다.

이날 e편한세상은 변경된 BI(Brand Identity)도 함께 공개했다. 새로운 BI는 ‘e편한세상’하면 떠오르는 대표 심볼인 구름과 오렌지 컬러를 강조하는 대신 브랜드 명칭은 과감히 삭제했다.

소비자와의 신뢰 구축이 탄탄한 브랜드일수록 브랜드 명칭 없이 심볼 만을 강조하는 BI를 내세우고 있다. e편한세상 또한 20년 동안 쌓아온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오렌지 구름을 통해 기존의 브랜드 신뢰성은 유지하면서, 고객에게 최상의 삶을 선사하는 독보적인 상징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로고 외에 다양한 시각적 체계도 함께 구축했다. e편한세상만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형성하기 위해 더 선명하고 대담해진 심볼 이미지와 함께 로고타입, 그래픽 모티프 등을 새롭게 만들었다. 로고타입의 경우 네모꼴의 형태로 정돈하고 장식 요소를 최소화하여 온∙오프라인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새로운 e편한세상은 브랜드의 거의 모든 것이 바뀌었다고 할 정도로 회사의 상품과 기술력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이 담길 예정” 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e편한세상 BI는 내달 입주 예정인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과 ‘e편한세상 옥정 메트로포레’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해당 단지에는 아파트 외관, 동출입구, 문주, 필로티, 공용부, 부대 밎 옥외시설, 지하주차장 등 상품 전반에 새로운 BI가 적용된다. 또한 현재 공사가 진행중인 단지들은 인허가 절차를 통해 새로운 BI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나기천 기자 na@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