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가 찜한 TV] '트롯맨'으로 기록 깬 '아는형님' 4위

이정현 2020. 5. 13.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롯맨'들의 예능가 장악이 심상치 않다.

2015년부터 6년째 방송해온 JTBC '아는 형님'이 트롯맨들 출연 덕분에 시청률 기록을 경신했을 정도이니 말이다.

지난 8일 방송한 '아는 형님' 229회에는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예능 '미스터트롯' 톱(TOP)7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최근 예능가를 종횡무진으로 누비는 트롯맨들은 '아는 형님'에서도 한창 물오른 입담을 과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왜색·PPL 논란 '더 킹' 차트 아웃
'아는 형님' 미스터트롯 편 [JT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트롯맨'들의 예능가 장악이 심상치 않다.

2015년부터 6년째 방송해온 JTBC '아는 형님'이 트롯맨들 출연 덕분에 시청률 기록을 경신했을 정도이니 말이다.

13일 CJ ENM과 닐슨코리아가 발표한 5월 첫째 주(4~10일) 콘텐츠영향력평가지수(CPI·하단 용어설명 참조) 집계에서 '아는 형님'이 전주보다 1계단 상승한 4위에 랭크됐다. CPI 지수는 226.1.

지난 8일 방송한 '아는 형님' 229회에는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예능 '미스터트롯' 톱(TOP)7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시청률은 무려 15.5%(닐슨코리아 유료가구)로 지난 방송(228회, 7.9%)과 확연한 격차를 보이며 프로그램 자체 최고 기록을 썼다.

최근 예능가를 종횡무진으로 누비는 트롯맨들은 '아는 형님'에서도 한창 물오른 입담을 과시했다.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 김희재, 장민호는 트로트부터 트렌디한 가요까지 다양한 노래를 선보였으며, '아는 형님' 멤버들과의 과거 에피소드도 재치있게 털어놔 멤버들도 폭소케 했다.

이에 제작진은 '미스터 트롯' 특집을 3부작으로 편성, '아는 형님'에서 트롯맨들을 3주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트롯맨들은 최근 여러 예능에 잇달아 동반 출연하면서 예능감은 물론 팀워크도 더욱 탄탄해진 모습을 보여주며 트로트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예상치 못했던 트로트 장르 전성기 속에 트롯맨들 뿐만 아니라 기성 트로트 가수들의 방송가 진출도 한창 활발해진 양상이다.

더 킹: 영원의 군주 [S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편, 스타작가 김은숙의 신작 SBS TV 금토드라마 '더 킹: 영원의 군주'는 방송 첫 주 CPI 지수 순위가 3위였으나 전주에 8위로 급락하더니 금주에는 10위권에서 '차트 아웃'됐다.

연출 부문에서 벌어진 왜색 논란, 그리고 과도한 간접광고(PPL) 논란과 더불어 남녀 주인공 간 로맨스에 좀처럼 불이 붙지 않으면서 시청률도 화제성도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다.

CPI 지수 1위는 부동의 JTBC 금토극 '부부의 세계'(322.3)다. 단연 장안의 최고 화제인 이 작품은 이번 주 종영을 앞뒀다. 2위는 '트로트퀸' 송가인의 출연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KBS 2TV 육아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256.9)가 차지했다.

이밖에 '브레인' 이후 8년 만에 의사 가운을 다시 입은 신하균 주연의 KBS 2TV 수목극 '영혼수선공'이 6위에 신규 진입했다.

5월 첫째 주 CPI 리포트 [CJ EN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CPI 지수 = 지상파 방송 3사와 종합편성채널, 기타 케이블 방송 등에서 프라임 시간대 방송하는 드라마, 연예·오락, 음악,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인기도를 파악하는 지표다. 주간 단위로 프로그램 관련 3가지 실측 데이터(주요 포털 6개사 직접 검색자 수, 소셜미디어 버즈량, 7개 주요 동영상 플랫폼 내 프로그램 무료 동영상 주간 조회 수)를 200점 기준 표준점수로 환산해 평균을 산출한다.

lisa@yna.co.kr

☞ "박쥐 먹는 중국"…콘서트 취소되자 록가수 화풀이
☞ '코로나19 환자'가 뱉은 침 맞은 기차역 역무원 사망
☞ "일부다처 무슬림, '코로나 봉쇄'에도 모든 아내에 공평해야"
☞ 딸들은 비닐 덮어쓰고 열흘째 못 본 간호사 엄마를 찾아갔다
☞ 내연녀에 마약 누명 씌우려다 딱 걸린 50대
☞ 50명이 물컵 돌려 마시고 마스크 하나로 같이 쓰더니…
☞ 윤미향 "딸 다니는 UCLA까지…탈탈 털린 조국 생각나"
☞ 고3이 '코로나19' 이태원 클럽 갔다…그 후 학교도 등교
☞ 선관위, 구리서 투표용지 유출 확인…대검에 수사의뢰
☞ 홍석천 "'아웃팅'보다 사회 건강 우선…당장 검사받아야"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