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 '울산 지웰시티 자이'에 카카오 인공지능 플랫폼 'AI월패드' 도입

박성환 2020. 4. 29. 11: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영이 5월 분양을 앞둔 '울산 지웰시티 자이'에 인공지능 플랫폼을 탑재한 'AI월패드'를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AI월패드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인공지능 기술의 집합체인 'Kakao i 플랫폼'을 탑재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인공지능 서비스가 적용된 월패드는 오는 5월 신영(시공 GS건설)이 울산광역시 동구 서부동 일대에 공급하는 '울산 지웰시티 자이'에 도입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성인식과 월패드 결합한 완성형 AI 홈서비스..다양한 어플과 연동
[서울=뉴시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인공지능 Kakao i 탑재한 월패드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신영이 5월 분양을 앞둔 '울산 지웰시티 자이'에 인공지능 플랫폼을 탑재한 'AI월패드'를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AI월패드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인공지능 기술의 집합체인 'Kakao i 플랫폼'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기존 아파트에 도입되던 IoT 플랫폼과 연동한 홈네트워크나 AI스피커를 활용한 음성인식 서비스 등에서 한발 더 나아가 음성인식과 월패드가 결합된 완성형 AI 홈서비스가 탑재된 아파트를 선보인다.

AI월패드는 스마트홈 IoT 전문기업 코맥스의 13.3인치 대형 월패드에 Kakao i를 적용해 음성의 시각화를 통한 기존 상품들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한 월패드는 음성 명령을 비롯해 카카오톡, 카카오홈, 헤이카카오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연동이 가능하다. 집 안팎에서 언제든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음성을 통해서 세대 내 조명, 난방, 환기 등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 호출과 같은 공용부 제어도 가능하다. 또 입주민이 직접 구입한 다양한 가전제품과 카카오홈 어플리케이션의 연동을 통한 통합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아울러 버스 운행 정보와 자동차 소요시간 등 교통정보를 비롯해 날씨, 뉴스, 운세, 주식, 로또번호 등 생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여기에 힐링 사운드, 어학 및 인물 등 카카오만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 울산 지웰시티 자이 조감도.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인공지능 서비스가 적용된 월패드는 오는 5월 신영(시공 GS건설)이 울산광역시 동구 서부동 일대에 공급하는 '울산 지웰시티 자이'에 도입된다.

울산 지웰시티 자이는 총 2개 단지로 구성된다. 지하 5층~지상 37층, 18개동, 전용면적 59~107㎡ 총 2687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울산 동구 내 약 30년만에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데다 지역 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지웰과 자이(Xi)의 합작품이다.

앞서 언급한 AI월패드 이외에도 단지 내 특화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울산 최초로 '미니 카약 물놀이터'가 각 단지 내 들어선다. 미니 카약 물놀이터는 아일랜드를 중심으로 물길을 둬 미니 카약을 즐길 수 있는 물놀이시설이다. 또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 풋살장, 작은 도서관, 1인 독서실, GX룸, 건식사우나, 다목적실 등 다채로운 시설도 들어선다.

실내에는 실용성 높은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4베이(BAY) 판상형 맞통풍 위주 설계로 채광성과 통풍성을 높였다. 거실-식당-주방으로 이어지는 LDK 구조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알파룸, 팬트리, 현관창고, 드레스룸, 침실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특히 전용 84㎡A와 전용 107㎡는 주방과 식당 공간을 분리시키고, 식당에 통창설계를 적용해 환기가 수월하다.

울산 지웰시티 자이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 번영사거리 인근에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4월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