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가족공동체 텃밭 분양..단체용 30㎡, 가족용 25.7㎡

김윤관 2020. 3. 31. 10: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하동군은 고전면 성평리 419-3 일원에 1329㎡ 규모의 가족공동체 텃밭을 조성하고 직장인·가족 등에게 분양한다고 31일 밝혔다.

가족공동체 텃밭은 텃밭을 가꾸고 싶지만 밭이 없는 직장인이나 일반 가족 등에게 1년에 2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텃밭을 빌려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도록 공모사업을 신청해 지난 1월 조성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전면 성평리 1329㎡규모
농작물 관리 조언..농기구도 빌려준다
[하동=뉴시스] 경남 하동군은 고전면 성평리 419-3 일원에 1329㎡ 규모의 가족공동체 텃밭을 조성해 분양하고 있다. 2020.03.31. kyk@newsis.com

[하동=뉴시스] 김윤관 기자 = 경남 하동군은 고전면 성평리 419-3 일원에 1329㎡ 규모의 가족공동체 텃밭을 조성하고 직장인·가족 등에게 분양한다고 31일 밝혔다.

가족공동체 텃밭은 텃밭을 가꾸고 싶지만 밭이 없는 직장인이나 일반 가족 등에게 1년에 2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텃밭을 빌려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도록 공모사업을 신청해 지난 1월 조성됐다.

분양하는 텃밭은 30㎡ 크기의 단체용 텃밭 34곳, 25.7㎡ 규모의 가족용 텃밭 12곳 등이며, 텃밭에는 휴식공간과 농기구보관함, 주차장, 화장실, 벤치, 대형파라솔, 먼지털이 등 각종 편의시설도 갖춰졌다.

텃밭을 관리하는 성평권역추진위원회는 텃밭을 처음 가꾸는 사람들에게 농작물 관리 등을 조언해주며, 군과 고전면은 호미·곡괭이 등의 농기구를 빌려준다.

군은 봄을 맞아 가족과 함께 감자·완두콩·토마토 등 각종 작물을 무농약으로 재배함으로써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아이들에게는 농촌·농업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텃밭 주변에는 하동읍성, 배다리 공원, 성평권역 어울림 마당이 위치해 주변을 거닐며 봄기운도 만끽할 수 있다.

텃밭 분양을 희망하는 사람은 하동군 고전면 명교마을(이장 조순철)이나 군청 지역개발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yk@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