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3, 첫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선보인다

이지완 기자 2020. 3. 26. 11: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MW코리아가 X3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뉴 X3 xDrive30e를 26일 공식 출시했다.

BMW 뉴 X3 xDrive30e는 X3 최초의 PHEV 모델이다.

뉴 X3 xDrive30e는 12.0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순수 전기 모드로 최대 31㎞를 달릴 수 있다.

덕분에 뉴 X3 xDrive30e는 배터리 충전 걱정 없이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MW 뉴 X3 xDrive30e. /사진=BMW
BMW코리아가 X3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뉴 X3 xDrive30e를 26일 공식 출시했다.

BMW 뉴 X3 xDrive30e는 X3 최초의 PHEV 모델이다. 강력한 가솔린 엔진과 고전압 리튬 배터리로 탁월한 효율성과 BMW 특유의 주행감을 모두 만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배터리는 뒷좌석 아래에 설치해 BMW PHEV 모델 중 가장 큰 적재공간을 자랑한다.

뉴 X3 xDrive30e는 12.0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순수 전기 모드로 최대 31㎞를 달릴 수 있다. 배터리 충전 시간은 가정용 소켓 이용 시 약 6시간, BMW 전용 충전기인 i월박스(충전전력 3.7kW) 기준 3시간30분이다.

상황에 따라 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함께 혹은 독립적으로 가동해 최적의 효율을 선사한다. 덕분에 뉴 X3 xDrive30e는 배터리 충전 걱정 없이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다. X3 라인업 중 가장 높은 연비와 낮은 CO2 배출량을 달성해 혼잡 통행료 감면, 공영 주차장 50% 할인 등 다양한 저공해차량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지능형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xDrive와 BMW의 혁신적인 전기 드라이브트레인 기술인 BMW eDrive의 결합은 다이내믹한 주행감각과 온·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뉴 X3 xDrive30e는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최대 시스템 출력 292마력(전기모터 109마력, 가솔린 엔진 184마력)의 힘을 낸다.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6.1초, 최고속도는 210㎞/h다. 복합연비는 13.6㎞/ℓ,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72g/㎞다.

트림은 디자인 및 세부 편의사양에 따라 xLine과 M 스포츠 패키지 등 2가지로 나뉜다. 개소세 인하 혜택이 적용된 판매가격은 뉴 X3 xDrive30e xLine이 7350만원, 뉴 X3 xDrive30e M 스포츠 패키지 7650만원이다.
[머니S 주요뉴스]
조주빈, 손석희 살해 협박… "연변에서 사람 쓰겠다"
손흥민 경기 난입女, 풍만함 드러낸 빨간 수영복 '아찔'
"억울하다"던 김건모, 검찰송치됐다
15세 김유빈, 못된 것만 배웠네 "내가 n번방 봤냐 XX들아"
송가인 이상형은 OOO?… "실망이야"
'유튜버' 시둥이, "N번방? 피해자들 잘못이죠"
김수민 아나운서, SNS 논란 언급…무슨 말 했나
"두번이나 유산"… 고승민 논란에 누리꾼 "영구제명해라"
中서 코로나 이어 '한타' 공포… 감염 위험은 적다?
추자현 마스크 쓰고 '근황' 공개… "곧 만나요"

이지완 기자 lee88@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