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금토·의왕 월암' 등 공공택지 10곳 지구계획 올해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가 지난 2017년 주거복지로드맵을 발표하면서 지정한 공공주택지구 10곳의 지구계획 승인을 올해 마무리한다.
국토부는 성남 금토, 복정1·2, 의왕 월암 등 나머지 4개 지구 지구계획 승인을 올해 안에 완료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10개 지구 중 현재까지 지구계획이 완료된 곳은 남양주 진접2와 구리 갈매역세권, 군포 대야미, 부천 괴안·원종, 경산 대임 등 6개 지구로 각 블록에 대해 공공주택건설사업 승인을 순차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국토교통부가 지난 2017년 주거복지로드맵을 발표하면서 지정한 공공주택지구 10곳의 지구계획 승인을 올해 마무리한다.
국토부는 성남 금토, 복정1·2, 의왕 월암 등 나머지 4개 지구 지구계획 승인을 올해 안에 완료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10개 지구 중 현재까지 지구계획이 완료된 곳은 남양주 진접2와 구리 갈매역세권, 군포 대야미, 부천 괴안·원종, 경산 대임 등 6개 지구로 각 블록에 대해 공공주택건설사업 승인을 순차적으로 추진 중이다.
국토부는 오는 2022년까지 공공주택 100만가구를 공급하는 내용의 주거복지로드맵을 지난 2017년 11월 발표했다. 이듬해 지난 2018년 경기 남양주 진접2, 부천 괴안·원종 등 10개 지구를 지정한 바 있다.
이들 10개 지구에서 주택 4만8천가구가 공급된다. 공공주택이 3만가구, 민간 주택은 1만8천가구다.
공공주택 3만가구는 ▲국민·영구임대주택이 6천가구 ▲신혼희망타운이 1만6천가구 ▲행복주택이 7천가구 등으로 청년·신혼부부·고령자 등 다양한 계층의 맞춤형 주거공간으로 공급된다.
현재까지 부천 괴안 등 6개 지구, 21개 블록에서 1만4천가구의 공공주택건설사업 승인이 완료됐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들 지구의 보상과 지구 조성에 착수했고 오는 2021년 입주자 모집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들 지구에 공급되는 주택에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특화설계와 디자인이 적용된다.
남양주 진접2에는 ▲행복주택 252가구 ▲국민임대 314호가구 등으로 구성된 '신혼특화단지'가 마련돼 공유바이크 쉼터 등 수변공원과 연계한 시설이 조성된다.
구리 갈매역세권에는 신혼희망타운 1천974가구로 구성된 제로에너지 시범단지가 지어진다. 공용·세대별 태양광 패널, 고효율 창호와 지열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경산 대임에는 은퇴자를 위한 헬스케어·실버컬쳐센터·팜카페 등 문화공유 커뮤니티와 사회 초년생이나 대학생을 위한 희망공유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된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홍성택과 함께하는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백수련, 남편 故 김인태 향한 그리움.."대단한 사람이었다"
- 'n번방' 성범죄 온상 된 텔레그램 .. 규제 못하나
- 장영신·정몽규의 M&A 강행 카드..묘수일까 자충수일까
- 대한항공 임원, 4월부터 월급 30~50%반납..추가 자산매각
- 휠라, '박사방' 조주빈 유탄.."자사 제품 착용 깊은 유감"
- "소화기 차에 둬야 하는 이유"…'활활' 타는 차, 지나가던 소방관이 껐다
- [속보] 이재용 '삼성 부당합병' 의혹 2심, 내년 2월3일 선고
- 예금자 보호, 5000만→1억원, 24년 만에 오른다…정무위 통과
- [내일날씨] 내일부터 이번주 전국에 비 내리고 기온 뚝↓
- 이재용 "삼성의 미래 우려, 반드시 극복할 것" 최후진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