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몬 어드벤처' 전영호, OST '비밀의 열쇠'로 즐거운 추억 소환

손진아 2020. 3. 11. 14: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 OST를 가창했던 뮤지션 전영호가 다시 한 번 추억을 소환하고 있다.

전영호는 최근 자신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디지몬 어드벤처' 방송판OP '비밀의 열쇠' 영상을 공개했다.

90년대 생들의 즐거운 추억을 소환할 '디지몬 어드벤처' 극장판 OST 국내 버전 앨범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텀블벅에서 확인 가능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손진아 기자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 OST를 가창했던 뮤지션 전영호가 다시 한 번 추억을 소환하고 있다.

전영호는 최근 자신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디지몬 어드벤처’ 방송판OP ‘비밀의 열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경쾌한 시작을 알린 전영호는 명불허전 보이스로 ‘비밀의 열쇠’를 부르고 있다. 특히 여전한 건반 실력과 함께 패기 넘치는 가사로 흥까지 유발하며 보는 이들에게 지난날도 떠올리게 만들고 있다.

‘디지몬 어드벤처’ 방송판OP ‘비밀의 열쇠’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전영호의 ‘디지몬 어드벤처’ 방송판OP ‘비밀의 열쇠’ 영상 캡처
또한 전영호는 “‘비밀의 열쇠’는 저의 대학생 때 은사님인 홍종명 교수님께서 부르셨습니다. 재학 당시 교수님과 형 동생처럼 가깝게 지냈던 생각이 나네요. 돌이켜보니 디지몬과 인연이 많네요. 그 시절과 교수님을 생각하며 이 노래를 부르고 싶었습니다”라고 추가 설명도 잊지 않았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디지몬 어드벤처’는 20주년 기념과 함께 쇄도하는 발매 요청에 힘입어 한국판 앨범을 제작한다. 국내 버전의 저작권은 원작자에게 승인을 받았지만, 음원 제작비 및 음악저작물 사용료 등 현실적인 부분에 의해 펀딩을 열게 됐고, 오픈 1시간도 채 되기 전 이미 목표금액을 달성해 폭발적인 관심도 증명하고 있다.

90년대 생들의 즐거운 추억을 소환할 ‘디지몬 어드벤처’ 극장판 OST 국내 버전 앨범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텀블벅에서 확인 가능하다. jinaaa@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