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자농구, 12년 만에 올림픽 가나.. 오늘(9일) 중국과 최종전

김설아 기자 2020. 2. 9. 06: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여자농구 대표팀이 오늘(9일)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을 위한 중국과의 일전을 펼친다.

12년 만에 올림픽 본선 진출을 노리는 여자농구 대표팀은 이날 저녁 8시(한국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에서 중국과 '2020 도쿄올림픽' 최종예선 3차전을 갖는다.

한국 대표팀이 최종전에서 중국을 누르면 올림픽 본선에 진출하지만, 만약 이 경기에서 패하고 영국이 스페인을 이길 경우 결과가 복잡해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여자농구 대표팀이 지난 8일(한국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최종예선 2차전에서 영국을 82-79로 누른 후 기뻐하고 있다. /사진=국제농구연맹

한국 여자농구 대표팀이 오늘(9일)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을 위한 중국과의 일전을 펼친다.
12년 만에 올림픽 본선 진출을 노리는 여자농구 대표팀은 이날 저녁 8시(한국시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에서 중국과 ‘2020 도쿄올림픽’ 최종예선 3차전을 갖는다. 전날 영국을 82-79로 이기고 1승1패를 기록한 대표팀은 이날 경기에서 승리하면 도쿄올림픽 본선에 진출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국제농구연맹(FIBA) 세계랭킹 19위인 한국을 비롯해 스페인(3위) 중국(8위) 영국(18위) 등 4개국이 참가했으며 상위 3개국이 올림픽 본선에 진출한다. 2차전까지 경기를 펼친 결과 중국이 2승으로 올림픽 본선 진출이 확정됐고 한국과 스페인이 각각 1승1패를 기록하고 있다.
영국은 중국과 한국에 연이어 패하며 2패로 벼랑에 섰다. 한국 대표팀이 최종전에서 중국을 누르면 올림픽 본선에 진출하지만, 만약 이 경기에서 패하고 영국이 스페인을 이길 경우 결과가 복잡해진다.

대회 규정상 동률이 될 경우 골득실과 함께 다득점을 따지며 모두 같으면 추첨을 통해 올림픽 진출팀을 확정한다. 한국 대표팀은 1차전에서 스페인에 크게 패해 3개국 승점이 동률일 경우 불리할 수 있다. 따라서 3차전 중국전을 반드시 이겨야 영국-스페인전 결과에 상관없이 도쿄올림픽 본선에 나갈 수 있다.

[머니S 주요뉴스]
"비교 거부하겠어"… 가슴골 드러낸 '미스맥심 클라스'
"역시!" 치어리더… 야릇한 수영복에 감싸인 풍만함
'터지는 거 아냐?'… 풍만한 가슴라인 '와우'
물에 젖은 '볼륨女' 아나운서, 청순한데 섹시해
'나랑 집에만 있을래?'… E컵 공대여신 침대 위 유혹
英 미녀골퍼, 침실에서 묘한 셀카… '야릇한 골반'
"나랑 롤플레이 할래?" 섹시한 골반女의 뒤태 '아찔'
'넘사벽' D컵 볼륨녀, 욕조에 누워서 "와인 어때?"
"벗을까 말까" 예리, 속옷 없이 도발 포즈
"터질 것 같아"… G컵 '넘사벽' 비키니女

김설아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