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성남시장, 신종코로나 관련 성남시의료원 방문·점검

성남=김동우 기자 2020. 2. 3. 17: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3일 오후 3월 정식개원을 앞둔 성남시의료원을 방문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별진료소, 응급실, 격리병상(음압6병상) 등 의료시설과 MRI 등 의료장비를 둘러보고 개원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은 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해 주시는 의료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사태가 장기화되지 않기를 바라지만 긴장을 늦출 수 없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을 당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은수미 성남시장(가운데 노란조끼)이 의료진으로 부터 응급실 준비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사진제공=성남시
은수미 성남시장은 3일 오후 3월 정식개원을 앞둔 성남시의료원을 방문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별진료소, 응급실, 격리병상(음압6병상) 등 의료시설과 MRI 등 의료장비를 둘러보고 개원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은 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해 주시는 의료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사태가 장기화되지 않기를 바라지만 긴장을 늦출 수 없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을 당부했다.
성남시의료원은 지난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상황실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9일에는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30일부터는 의료원 응급실 입구에 천막 1개소와 임시 컨테이너 2동을 이용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관내 국가지정 격리병상(분당서울대 음압9병상, 국군수도병원 음압8병상)을 초과하면 감염증 환자 발생 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의료원 내 음압 6병상의 준비도 마친 상태다.
은 시장은 같은 날 오전 시장 주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관련 회의를 개최하고 시청 전 부서의 대응태세를 점검했다.
은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부정확한 정보 등 가짜 뉴스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이 확산되지 않도록 현 상황에 대한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공개를 신속하게 부탁드린다”며 “무엇보다 신뢰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시는 정월대보름맞이 민속놀이 행사 등 시와 산하기관 주관 대규모 행사의 취소와 연기를 결정하였고 시청사 내 대관된 민간행사의 취소 및 연기를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있다.
성남종합운동장 내 눈썰매장과 야외스케이트장도 지난 2일부로 조기폐장을 결정했다.
시는 관내 소방서, 군부대와 지원가능 인력과 장비 등을 긴밀히 협조하여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오늘 15시 현재 성남시의 확진환자는 없다.

[머니S 주요뉴스]
써니 '집순이' 근황… '청순셀카'에 남긴 서현 댓글은?
英 미녀골퍼, 침실에서 묘한 셀카… '야릇한 골반'
이혜성 민낯 사진에 '좋아요' 누른 전현무♥
김소연, 한우 회식비만 530만원?… 어쩌다
김가연 임요환, 셋째 계획? "나이 50 전에… "
도경완 사진공개… "이정재 닮았다"
이해리, 프로필 논란 해명 "맨 처음 데뷔할 때…"
'맛남의 광장' 출연 손나은, SNS에 "저 귀엽죠?"
김용호 "서장훈 폭로 제보자 만났다"… 미스틱 "확인중"
"음식 남기면 지옥 가서 다 먹는다고"… 홍현희 빵 '먹방'

성남=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