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준비물, '혁신 학습법' 비주얼씽킹 적용한 개뼈노트 인기

2020. 2. 3. 14: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학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다. 남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은 새학기준비물을 미리 챙기며 개학 준비에 예열을 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새 학기 교과 내용을 미리 예습하거나 그간 부족했던 과목을 보충하고, 학기 중에는 바빠 미뤄왔던 체험학습, 독서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하며 계획적인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다. 행동이나 습관에는 관성이 있어 아무런 준비 없이 개학을 맞이하게 되면 쉽게 적응을 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학습 역시 마찬가지다.

이와 함께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남은 방학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는 새학기준비물로 스마트 학습기 10일 무료체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와이즈캠프 체험 이력이 없는 신규회원에게 와이즈캠프 학습 10일 무료체험과 급수한자 문제집, 비상교육 2020년 1학기 수학 문제집 1권, 비주얼씽킹 연습노트 1권 등을 증정한다.

최근 와이즈캠프는 ‘혁신 학습법’이라고도 알려진 비주얼씽킹을 국내 교육업계 최초로 스마트 학습기에 적용한 ‘개뼈노트’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개뼈노트는 어렵고 복잡한 개념을 그림을 통해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하도록 돕는 와이즈캠프만의 비주얼씽킹 학습법이다. 시각적 사고를 활용하여 어렵고 추상적인 텍스트를 구체적인 삽화나 이미지로 표현해나가면서 내용의 이해를 심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와이즈캠프는 2020년 1학기를 앞두고 시도교육청에서 자율적으로 시행하는 진단평가와 단원평가, 서술형 첨삭을 대비할 수 있는 콘텐츠도 오픈했다. 진단평가, 단원평가는 공식홈페이지 학습자료실에서 자료를 다운 받아 프린트하여 대비할 수 있으며, 교과 자료들 역시 출력이 가능하다.
여기에 기존 비주얼씽킹 학습법인 개뼈노트에 버블맵, 더블버블맵, 서클맵, 멀티플로우맵, 핑거맵 등 다양한 비주얼씽킹 맵을 도입하여 과목과 차시의 특성에 맞는 맵을 선택해 공부할 수 있다.

웹페이지 학습자료실에서는 차시별로 해당 개뼈노트 그림과 나만의 개뼈노트를 그릴 수 있도록 자료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나만의 개뼈노트를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는 ‘개뼈세상’ 커뮤니티가 오픈한지 한 달 만에 게시물 10,000건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똑같은 개념을 다른 학생들은 어떻게 표현했는지 살펴보며 개념을 판별하는 눈과 표현력,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김태진 대표는 “기존의 학습은 강의를 듣고, 보고, 문제 풀면 끝”이라고 설명하며 “이것은 홈스쿨링으로 진행하는 스마트 학습에서도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개뼈노트를 통해 시각적 사고를 활용해 개념을 체계적으로 이해시키는 차별화된 학습법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와이즈캠프는 개뼈노트 이외에도 프리미엄 학습 콘텐츠인 ‘대유형 판다’와 ‘두두 잉글리시’를 오픈해 수학과 영어 교과 심화 학습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대유형 판다’는 프리미엄 수학 학습 콘텐츠로 370개 개념 강의와 1,100개에 이르는 대표 유형 문제로 구성되어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수학의 취약 부분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어 ‘두두 잉글리시’는 영어가 중요한 요즘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등 실용 영어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Action Phonics, Direct Grammar, Real English 등으로 구성되어 영어 알파벳 익히기부터 문장 만들기, 영작까지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추후 단어, 말하기, 쓰기, 읽기 등 다양한 영역이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와이즈캠프를 자회사로 둔 비상교육은 2020~2022학년도 초등수학 국정교과서로 선정된 바 있다.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