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리빙 트렌드-신성석기] 23년 장인정신 압력솥..밥 맛 한층 깊~게

정아름 Home&Living 기자 2020. 1. 31. 09: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친아트 페트라 원터치 돌 압력솥. / 신성석기 제공

몸이 무거운 환절기에는 제대로 밥 한 끼가 보약이다. 이 때문일까?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들이 갓 지은 밥에 주목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 또 집에서 직접 음식을 해먹는 집밥 열풍이 불면서 최근에는 1인 가구에서도 따끈한 냄비 밥을 지을 수 있는 미니 압력돌솥이 인기다. 특히 필(必) 환경 트렌드와 '혼밥, 혼술도 제대로 즐기자'라는 트렌드가 자리 잡으며, 소비자들이 압력돌솥을 고르는 기준도 제법 깐깐해졌다.

◇인덕션에서도 가능한 무공해 자연석 압력돌솥

어릴 적 부엌에서 나던 신호추 소리가 그립다면 가끔 압력솥 밥에 도전해보자. 똑똑한 압력돌솥 하나면 집에서도 근사한 '돌솥밥'을 지을 수 있다. 신성석기에서 만든 '드림스톤 IH용 원터치 돌 압력솥'은 무공해 자연석으로 만들어 인체에 해가 없고 자연석에서 방출되는 복사열과 원적외선, 미네랄 성분이 방출되어 건강을 챙기고 싶은 신혼 가구나 1인 가구에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무공해 자연석으로 만든 돌 압력솥은 자연석 복사열이 음식의 속과 겉을 동시에 익히는 원리로 같은 재료라도 맛을 한층 깊게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특수 처리한 돌솥 표면이 수분 조절을 해주기 때문에 조리 시간도 절약되고 가스 비도 절약할 수 있다. 4인 가족이라면 '키친아트 페트라 원터치 돌 압력솥'도 좋은 선택이다. 이 제품은 원터치 작동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압력솥 내부 역시 자연석을 사용해 수준급 요리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뚜껑을 편리하게 여닫을 수 있고, 압력 조절장치와 압력게이지, 고정된 실리콘 고무패킹 처리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제 두 제품 모두 각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안전인증번호를 받았으며, 인덕션에도 사용할 수 있어 집에서도 웰빙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세계최초 IH용 돌솥 드림 스톤 원터치 돌 압력솥.

◇23년 장인정신, 세계 최초 IH-돌 압력솥 만들다

한편 신성석기는 자연석과 알루미늄을 결합한 주방용품을 생산·수출하는 기업이다. 지난 1997년 문을 연 신성석기는 장인정신과 꾸준한 노력의 결과 국내 특허를 빠르게 획득하며 세계 최초 IH-돌 압력솥인 '드림스톤 인덕션 IH용 원터치 돌 압력솥'을 출시했다. 이 밖에도 신성석기는 키친아트 시리즈, 돌 구이판 시리즈, 일반 업소용 시리즈, 스테이크 시리즈, 미니 스톤 시리즈 등 생활에 질을 높이고 건강을 생각한 친환경 주방용품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