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돋보기] 넷플릭스가 재해석한 '드라큘라'는?

채성오 기자 2020. 1. 29. 06: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드라마 <셜록> 의 제작진이 만든 드라큘라 백작이야기가 넷플릭스에 상륙했다.

지난 4일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제공중인 <드라큘라> 는 영국의 웰메이드 드라마 <닥터 후> 와 <셜록> 을 만든 마크 게이티스/스티븐 모펏 콤비의 의기투합으로 화제를 모았다.

첫 번째 에피소드인 '괴물의 법칙'에서는 드라큘라 백작 성에서 악몽 같은 시간을 보낸 후 피폐해진 영국인 변호사 '조나단 하커'가 '애거사' 수녀를 만나 그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시작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드라큘라 스틸컷. /사진=넷플릭스
영국 드라마 <셜록>의 제작진이 만든 드라큘라 백작이야기가 넷플릭스에 상륙했다.

드라큘라는 1897년 브램 스토커의 고딕 호러소설 발간 이후 발간 이래 수백년간 사랑받아온 뱀파이어 캐릭터의 시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시리즈로 제작된 이번 시리즈에서는 빅토리아 시대 드라큘라 백작의 이야기를 고전적인 스타일로 담아냈다.

지난 4일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제공중인 <드라큘라>는 영국의 웰메이드 드라마 <닥터 후>와 <셜록>을 만든 마크 게이티스/스티븐 모펏 콤비의 의기투합으로 화제를 모았다. <웨스트월드>의 조니 캠벨, <셜록>의 폴 맥기건, <킬링 이브>의 데이먼 토마스 등 화려한 이력의 연출진이 가세했다.

에피소드는 간결한 타이틀명처럼 심플하게 3부작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에피소드인 ‘괴물의 법칙’에서는 드라큘라 백작 성에서 악몽 같은 시간을 보낸 후 피폐해진 영국인 변호사 ‘조나단 하커’가 ‘애거사’ 수녀를 만나 그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시작된다. 호러와 공포의 간극을 넘나들며 원작에 가까운 드라큘라 백작의 스토리를 전개한다.

‘피바다’라는 제목의 에피소드에서는 추리물에 가까운 쫄깃한 전개로 몰입도를 높였다. 이상한 상자를 싣고 영국으로 출항하는 배 안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그린다. 배에 탑승한 승객들이 하나 둘 사라지면서 미스터리한 인물의 정체도 서서히 밝혀진다.

마지막 에피소드 ‘암흑의 나침반’은 또 다른 이야기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기존의 서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 하면서 색다른 드라큘라의 모습을 보여준다. 에피소드마다 주제를 전달하는 방식과 전개가 달랐다. 다양한 제작진이 참여해 만들어진 만큼 연출이나 표현방식에서도 개성을 찾아볼 수 있었다.

다만 기존의 잔혹한 공포를 느끼고 싶은 시청자라면 한번쯤 고민해 볼 것을 추천한다. 서사의 배경은 드라큘라이지만 현대적으로 재해석을 거치며 원작과 사뭇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기 때문이다. 영국 유명 제작진이 합류한 2020년판 드라큘라는 넷플릭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이훈 고백 "30억 빚, 3년째 갚는 중… 7년 더 갚아야"
'숨멎' 모노키니 입은 승무원… 반전 볼륨감 '헉'
한지혜 남편 누구… '간암투병' 시아버지에 이식까지?
"신동 맞아?"… 감량 성공 후 확 달라진 모습에 '깜짝'
양준혁, 결혼계획+스캔들 언급 "인생 끝나는 줄 알았다"
리쌍 길 '결혼+득남' 고백… 장모 "딸 은둔생활 속상"
‘유튜버·스타강사’ 낀 기획부동산 정조준… 누구?
김재연 대표 누구?… 카이스트 졸업→ 축산업 종사
가수 이상우, 돈 많이 벌고 싶었던 이유 들어보니…
가수 문주란 나이는?… "이효리와 분위기까지 비슷"

채성오 기자 cso8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