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요리비결'진행자 이특, 요리책 '이특의 특별한 식사' 출간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2020. 1. 23. 14: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BS ‘최고의 요리비결’ 진행자로 활동하는 슈퍼주니어 이특이 아이돌 가수 최초로 요리책을 냈다.

23일 소속사 레이블SJ에 따르면 이특은 요리책 ‘이특의 특별한 식사’(지은이 이특·펴낸곳 그리고책)을 발간했다고 전했다. 그동안 ‘최고의 요리비결’에서 쌓은 노하우를 담아 이특의 레시피 70여 개를 수록했다.

책 속에 만두전골, 제육볶음, 김치찌개처럼 누구나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메인요리부터 연어주먹밥, 콩나물비빔밥과 같이 혼자 먹어도 든든한 한 끼를 만드는 법이 담겼다.

또 오코노미야끼, 팟타이처럼 특별함을 담은 특식, 감자잡채, 달걀말이와 같은 먹기 좋은 반찬, 깐풍만두, 토르티야피자 같은 출출할 때 먹기 좋은 간식 요리법도 들어있다.

일반적인 레시피를 소개하는 것을 넘어 이특이 찾아낸 조리 비법도 책 곳곳에 나온다.

소속사는 “엄선한 재료로 만든 메인 요리, 두고두고 먹기 좋은 반찬, 후식으로 즐기는 간식 등 요리 초보자들에게 딱 맞는 레시피가 수록됐다”며 “슈퍼주니어의 해외 활동 중 생긴 에피소드, 이특이 추천하는 음식들, 직접 만들고 올린 다채로운 음식 사진까지 만날 수 있어 팬들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특은 “이 책을 통해 직접 요리를 만드는 행복함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