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가 찜한 TV] 선점효과 톡톡 '미스터트롯' 1위

이정현 2020. 1. 8.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첫 회부터 두 자릿수 시청률을 올리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미스트롯'이 송가인 등 뛰어난 트로트 스타를 배출하며 신드롬급 인기를 얻은 덕분에 '미스터트롯'에는 제2의 송가인을 꿈꾸는 남성 참가자가 대거 몰렸다.

'미스트롯'이 최종회에서 18.1%라는 놀라운 시청률 기록을 쓴 후 1회부터 12.5%를 찍은 '미스터트롯'이 어디까지 상승할지 주목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톱10 순위표 예능이 장악..'스토브리그'만 비예능 프로
'미스터트롯' 현역부 장민호 [TV조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첫 회부터 두 자릿수 시청률을 올리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전 시즌 격인 '미스트롯'으로 트로트 오디션 시장을 선점해놓은 덕분이다.

8일 CJ ENM과 닐슨코리아가 발표한 1월 첫째 주(2019년 12월 30일~2020년 1월 5일) 콘텐츠영향력평가지수(CPI·용어설명 참조) 집계에서 TV조선 예능 '미스터트롯'이 단숨에 1위로 신규 진입했다. CPI 지수도 294.6으로 2위 MBC TV '나 혼자 산다'(237.3)를 크게 따돌렸다.

'미스터트롯'은 '미스트롯'보다도 한층 호화로운 무대와 개성 뚜렷한 참가자로 채워졌다.

'미스트롯'이 송가인 등 뛰어난 트로트 스타를 배출하며 신드롬급 인기를 얻은 덕분에 '미스터트롯'에는 제2의 송가인을 꿈꾸는 남성 참가자가 대거 몰렸다.

이들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해 '미스트롯' 방송 초반 불거진 '성 상품화' 논란 등에 따른 잡음도 없었다. 연출 역시 참가자들을 소개하고 끼를 보여주는 프로그램 기획 의도와 본질에 주력했다.

'미스터트롯' 유소년부 홍잠언 [TV조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설된 유소년부도 시청자 눈을 단단히 사로잡았다. 홍잠언 등 스타성을 타고난 듯한 어린이들은 노래할 때는 청아한 목소리와 진지한 태도로, 무대 밖에서는 웃음이 절로 나게 하는 귀여움으로 화제를 모았다.

물론 하이라이트는 현역부였다. 특히 임영웅, 영탁, 장민호 등은 현역다운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며 방송 초반부터 볼거리와 들을 거리를 담당했다. 이들은 저마다 사연도 진솔하게 들려주며 스토리라인까지 살렸다.

'미스터트롯' 합류로 목요일 예능 대전은 한층 치열해졌다.

'주부가요열창' 냄새가 물씬 풍기는 MBN '보이스퀸'을 비롯해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를 내세운 SBS TV '맛남의 광장', 채널A 낚시 예능 '도시어부2', JTBC '괴팍한 5형제'까지 각 채널 주력 예능이 동시간대 몰려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다만 선점효과를 톡톡히 누리는 '미스터트롯' 독주는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미스트롯'이 최종회에서 18.1%라는 놀라운 시청률 기록을 쓴 후 1회부터 12.5%를 찍은 '미스터트롯'이 어디까지 상승할지 주목된다.

한편, 이번 주 CPI 지수 10위 안에는 SBS TV 금토극 '스토브리그'를 빼면 모두 예능 프로그램이 진입했다.

1월 첫째 주 CPI 리포트 [CJ EN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CPI 지수 = 지상파 방송 3사와 종합편성채널, 기타 케이블 방송 등에서 프라임 시간대 방송하는 드라마, 연예·오락, 음악,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인기도를 파악하는 지표다. 주간 단위로 프로그램 관련 3가지 실측 데이터(주요 포털 6개사 직접 검색자 수, 소셜미디어 버즈량, 7개 주요 동영상 플랫폼 내 프로그램 무료 동영상 주간 조회 수)를 200점 기준 표준점수로 환산해 평균을 산출한다.

lisa@yna.co.kr

☞ "맨해튼에 빌딩 5채"…'정치9단' 박지원의 남다른 플렉스
☞ 북한 여성이 남한서 데이트하면 피곤한 이유
☞ '눈에는 눈' 이란 보복전 개시…美-이란 전면전 치닫나
☞ "언어의 아바타"…봉준호 옆 그녀 외신도 주목
☞ 당황스럽네…슈퍼마켓 난입해 '술 파티' 벌인 돼지들
☞ 반려견 '토순이' 잔혹하게 살해한 20대에 징역 구형
☞ 해명보다 배려…논란에 대처하는 양준일의 자세
☞ 파울 야구공 맞은 2살 어린이 "영구적 뇌 손상"
☞ "10살 아들 있어요" 인기 유튜버 윰댕의 고백
☞ "엘리베이터 문이 안 닫혀요" 101층 엘시티 주민들 '덜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