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지역전문가] '숲세권' 갖춰 쾌적성 높은 '수정구 신흥동', 교통 여건도 우수해 '눈길'

유제영 2019. 12. 31. 13:5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거 선택의 기준이 뒤바뀌고 있다. 이전에는 ‘역세권’, ‘학세권’ 등 교통과 교육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 주택산업연구원의 ‘미래 주거트렌드 연구’에 따르면, 현재는 공원과 녹지 등 자연을 선택하는 ‘쾌적성의 선호’가 33%로 가장 높은 비율로 나타났다. 즉, ‘숲세권’이 뜨고 있다는 뜻이다.

‘수정구 신흥동’은 주거 정비사업으로 신축 단지들이 대거 들어서는 한편, 인근 영장산, 희망대공원, 단대공원 등 녹지 비율이 높아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교통 인프라도 우수해 눈길을 끈다. 잠실까지 20분 내 도달할 수 있는 ▲산성역 ▲남한산성입구역 ▲단대오거리역 ▲신흥역 ▲수진역 등이 위치했다.

신흥동 지역전문가 일신1공인중개사사무소의 한 관계자는 “수정구 신흥동은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 이점을 갖춘 동시에 교통 편익과 녹지 시설이 풍부해 실수요자들의 꾸준한 문의가 있는 지역이다”라고 전했다.

◆ ‘숲세권’으로 쾌적한 생활 환경 갖춘 ‘수정구 신흥동’, 교통 여건도 우수해…

수정구 신흥동은 위례신도시와 인접한 입지로 눈길을 끈다. 위례신도시 내에 다양한 교통 호재가 예정된 만큼 신흥동 역시 향후 혜택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위례신도시에는 ▲위례신사선 ▲위례선(트램) ▲8호선 추가역 등의 교통 호재가 예정됐다.

특히 지난 23일, 지하철 8호선 추가역 건설공사의 착공식이 열려 주목을 받았다. 오는 2021년 말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될 계획으로 8호선 복정역과 산성역 사이에 ‘역(8호선 신설역)’이 새롭게 생겨날 예정이다. 향후 8호선 신설역은 복정역과 함께 위례선(트램)과의 환승이 가능해진다.

△ 수정구 신흥동 녹지와 지하철 위치 [지도 = 국토정보맵]
이외에도 신흥동은 지역 내의 교통망을 이용해 이동이 용이한 지역이다. 지하철 8호선 라인이 신흥동을 감싸는 형태로 지하철 이용이 용이한 편이다. 8호선 산성역을 통하면, 잠실역까지 20분 내외, SRT가 있는 수서역까지 약 15분 내로 도달할 수 있다. 버스 정류장에는 일반∙마을∙간선∙지선 버스가 다양하게 운행돼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 역시 수월한 편이다.

신흥동은 교통 이외에 녹지 공간이 풍부한 지역이다. 신흥동은 영장산이 위치한 숲세권으로 쾌적한 생활 환경을 자랑한다. 근린공원도 다수 위치한다. ▲영장근린공원 ▲단대공원 ▲희망대공원 등이 주거 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성남시 가족캠핑숲 ▲남한산성 등도 가까워 주말을 이용한 여가 시설을 즐기기 좋다.

신흥동 지역전문가 일신1공인중개사사무소의 관계자는 “신흥동은 산성역 통해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게 누릴 수 있다”라며, “NC백화점,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 삼성서울병원, 롯데백화점 등이 있다”라고 덧붙여 전했다.

◆ 숲세권•역세권 갖춘 대표 단지…‘산성역포레스티아’, 신축 프리미엄까지…

신흥동의 녹지와 교통의 이점을 모두 흡수하는 단지로 ‘산성역포레스티아’를 꼽을 수 있다. 산성역포레스티아는 단지명대로 8호선 산성역과 도보 2분 거리로 인접한 초역세권 단지다. 여기에 단지 바로 뒤에 영장산이 위치해 쾌적한 생활 환경을 갖춘, ‘숲세권’ 단지로 꼽힌다.

△ 산성역포레스티아 [이미지 = 산성역포레스티아 공식 홈페이지]
신흥동 지역전문가 일신1공인중개사사무소의 전명길 대표는 “산성역포레스티아는 영장산 외 근린공원도 가깝고, 단지 내 조경이 우수해 거주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성남북초, 성남여중 등 학군도 도보권으로 인접해, 학부모들의 문의도 꾸준한 편”이라고 덧붙였다.

산성역포레스티아는 오는 2020년 7월 입주를 앞둔 단지로, 지상 28층, 39개 동, 4089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대단지다. 전용 면적은 59㎡~98㎡까지 중소형•중형•중대형 평형대로 다양한 면적을 제공한다.

[매경 부동산센터 유제영 인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