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울릉도 저동초등학교에 '10기가 스쿨'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가 10기가(Gbps) 인터넷으로 국립과천과학관과 울릉도 저동초등학교를 연결한다.
KT는 AI 에듀팩(Edu Pack) 기술과 과천과학관에서 운영하는 최첨단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울릉도 초등학교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10기가 스쿨(10GiGA School)을 구축했다.
10기가 스쿨 구축은 울릉도 학생이 10기가 인터넷을 활용, 실감형 디지털 수업·초고화질 원격 화상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가 10기가(Gbps) 인터넷으로 국립과천과학관과 울릉도 저동초등학교를 연결한다. KT는 AI 에듀팩(Edu Pack) 기술과 과천과학관에서 운영하는 최첨단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울릉도 초등학교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10기가 스쿨(10GiGA School)을 구축했다.
10기가 스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10기가 인터넷 활성화 촉진사업' 중 하나다.
10기가 스쿨 구축은 울릉도 학생이 10기가 인터넷을 활용, 실감형 디지털 수업·초고화질 원격 화상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
KT는 '10기가 스쿨' 구축을 위해 울릉 해저 광케이블 시작점인 포항과 울릉도에 10G급 장거리 전송장비 구축과 울릉도내 10기가 인터넷 장비를 설치했다.
저동초등학교에는 10기가 인터넷 및 와이파이 서비스 환경을 구축, 학교 어디서나 10기가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선우 KT 인프라연구소 소장은 “10기가 인터넷이 활성화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리적으로 체험 기회가 부족한 학생에게 우수한 콘텐츠를 보유한 교육기관 연결을 통해 융합 인재양성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주기자 kyj@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월 금융+이종산업 망라한 '데이터 오픈마켓' 열린다..금융위, '데이터 거래소' 출범
- 무역기술장벽 '차곡차곡'..기업 수출 '통곡의 벽'
- 정부, 5G연관사업에 내년 6500억원 투입
-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으로 생산성 올리고 불량률 낮추고
- 문 대통령, 中 왕이 부장 접견.."양국 협력이 북활실한 경제 이겨낼 힘 될 것"
- 금감원 분조위 "DLF 판매 은행, 투자자 손실 최대 80% 배상해라"
- 국토위, 법안소위 열고 '타다 제한법' 의결..이재웅 "국회, 국민과 미래 위해 현명한 판단해주길"
-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사업 내년 닻 올린다
- 경제계 단체, 김진표 의원 국무총리 지명 '지지 성명' 잇달아 발표
- "소재 분야는 일본기업과 끊임 없는 싸움..기술개발에 마침표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