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특수잉크 담은 '보아보드마카' 글로벌 시장 진출

2019. 11. 27. 14: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소재의 제이케이테크가 기존 보드마카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고성능 특수잉크 베이스의 '화이트보드마카인' 보아보드마카를 자체 개발하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존의 보드마카는 판서 후 지울 때 미세가루가 심하게 날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보드 표면에 잉크가 착색되어 잔상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이케이테크

부산 소재의 제이케이테크가 기존 보드마카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고성능 특수잉크 베이스의 ‘화이트보드마카인’ 보아보드마카를 자체 개발하여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존의 보드마카는 판서 후 지울 때 미세가루가 심하게 날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보드 표면에 잉크가 착색되어 잔상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때문에 보드를 수시로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도 뒤따를 수밖에 없었습니다.

반면 보아보드마카는 판서 후 건조된 잉크가 ‘고분자의 겔(Gel)’ 형태로 변하게 개발되어 주간 및 월간보드에 판서 후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보드 표면에 착색되거나 얼룩이 남을 일이 없습니다. 전용 클리너 없이도 완벽하게 지워지고 지울 때 가루가 날리거나 손에 묻지 않아 아이부터 성인까지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금까지 제품과의 품질 차별성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가격경쟁력까지 있는 ‘보아보드마카’는 화이트보드뿐만 아니라 무반사 보드, 유리, 법랑보드, 보드시트, 데코필름면 등 잉크가 흡수되지 않는 재질이라면 어디서든 POST IT 대신 편하게 메모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제이케이테크의 김성은 대표는 “작은 변화를 시작으로 소비자들 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글로벌 회사가 되겠다” 고 전했습니다.

한편, (주)제이케이테크는 국내시장에서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제품인 카카오보드마카를 출시했으며, 40년 전통의 화이트보드 판매 점유율 2위인 글로벌 대기업 Bi-Silque와 유럽/북미 시장 진출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고, 베트남, 두바이, 멕시코에도 수출계약을 앞두고 있어 아시아/중동/남미 시장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