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주거복지센터·광주 북구 '대통령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거복지 우수기관으로 꼽힌 시흥주거복지센터와 광주 북구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한다.
대통령표창을 받는 시흥주거복지센터는 19개 기관이 참여하는 '정왕지역 아동주거권 개선을 위한 네트워크'를 운영해 아동 주거권 개선 여론화를 추진했다.
광주 북구는 중앙·지자체·공공기관·민간이 협업한 주거복지 실천 사례를 만들었다.
충북 청주시는 충북 최초로 주거복지센터를 설치, 찾아가는 주거복지상담과 민·관 협력 등을 추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거복지 우수기관으로 꼽힌 시흥주거복지센터와 광주 북구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한다. 충북 청주시와 대구 달서구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28일 ‘주거복지로드맵’ 발표 2주년을 맞아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2019 주거복지인 한마당 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주거복지 유공자도 시상한다.
대통령표창을 받는 시흥주거복지센터는 19개 기관이 참여하는 ‘정왕지역 아동주거권 개선을 위한 네트워크’를 운영해 아동 주거권 개선 여론화를 추진했다. 지난 10월 정부의 ‘아동 주거권 보장 등 주거지원 강화대책’을 이끌어냈다.
광주 북구는 중앙·지자체·공공기관·민간이 협업한 주거복지 실천 사례를 만들었다. 정부의 주거복지 전문인력 배치 사업과 연계해 물건을 버리지 못하고 저장하는 공동주택 저장강박세대를 방문, 청소·방역·집수리를 실시했다. 치료·상담·의료 등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했다.
충북 청주시는 충북 최초로 주거복지센터를 설치, 찾아가는 주거복지상담과 민·관 협력 등을 추진했다. 월세체납·실직 등으로 주거공간이 긴급히 필요한 세대에게 무상으로 6개월간 거주 가능한 ‘청주형 디딤하우스’도 운영하고 있다.
대구 달서구는 주거급여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 1인가구 전수조사로 수급자를 적극 발굴했다. 청각 불편 세대를 위한 ‘사랑의 초인등(燈)’, 해충 박멸을 위한 ‘하우스케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유커·일본인, 한국 안와도 끄떡없다
- 제주 부동산, 땅 꺼지는 한숨
- '미스트롯 선' 정미애, 호흡곤란으로 응급실
- 1000만원으로 시작한 전업투자자, 슈퍼개미 됐다
- "그놈의 소농민" 선배 손흥민 비하한 최희원.. 결국 사과
- '24만 유튜버' 성용, 21일 사망…"지나친 억측 삼가시길" - 머니투데이
- 이승기, ♥이다인 잘 만났네…"결혼·득녀 후 부모님과 더 돈독해져" - 머니투데이
- 서장훈 "이혼해" 정색한 이 부부…아내는 종일 음주, 남편은 폭언 - 머니투데이
- 고부갈등 이혼한 서원섭…"아내와 엄마 중 선택? 엄마 택할 것" - 머니투데이
- 경찰 앞 신호위반 걸리자 목숨 건 도주…운전자 '무면허'였다[영상]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