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kg 감량' 문희준, 38번 요요 후 되찾은 턱선 공개..다이어트 성공 방법 '눈길'

유인선 온라인기자 psu23@kyunghyang.com 2019. 11. 12. 14: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문희준의 다이어트 성공 소식이 연일 화제다. 무려 38번이나 요요를 반복하며 요요의 아이콘이라는 불명예를 떠안았던 문희준이 최근 17kg을 감량하고 리즈시절의 아이돌 외모를 되찾은 것.

12일 다이어트 업체 쥬비스다이어트(이하 쥬비스)는 문희준의 새로운 비포&애프터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문희준은 그룹 H.O.T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날렵한 몸매와 턱선을 자랑했다.

무리한 운동은 물론 극단적으로 식사량을 줄이는 등 굶는 다이어트를 혼자서 반복했던 문희준은 어지럼증이 심해지고 아침에 일어나면 한 번도 개운함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피곤하고 기운이 없는 일상이 반복되자 더 이상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로는 방법이 없다고 느꼈다고 한다.

문희준은 “다이어트를 반복하고 실패가 거듭되면서 전보다 더욱더 극단적인 방법을 찾게 됐고 이제는 탄수화물을 끊는 것으로도 살이 빠지지 않게 됐다”라면서 “이렇게 잘못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다 보니 요요가 반복되고 건강까지 안 좋아지게 돼 제대로 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하게 됐다”고 전했다.

요요가 반복되고 건강까지 안 좋아지게 되자 건강한 방법으로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찾던 문희준. 그는 30kg을 감량하고 5년째 요요 없이 유지 중인 NRG 노유민이 관리를 받은 것과 같은 방법을 선택했다. 그 결과 17kg 감량이라는 다이어트 성공 소식을 전할 수 있었다.

85kg에서 68kg까지 감량한 문희준은 “이전에는 다이어트를 할 때 무조건 굶어야 빠질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하루 세끼를 모두 챙겨 먹으며 다이어트를 했고 이전처럼 무리한 운동을 하지 않고 편안하게 누워서 기기 관리를 받았는데 오히려 굶거나 무리하게 운동을 했을 때 보다 살이 더 잘 빠지는 것을 보고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면서 “특히 AI를 통해 내 몸 상태에 대해 분석하고 이걸 데이터로 보여주면서 나에게 딱 맞는 맞춤형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게 너무 신기했고 난생처음 다이어트를 힘들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유인선 온라인기자 psu23@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