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고시원 리모델링해 주거·창업공간 재탄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취약계층 주거안정 및 창업지원을 위한 '고시원 매입형 공공리모델링' 시범사업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고시원 매입형 공공리모델링'은 주거복지로드맵 등 취약계층 주거지원을 위한 정부정책의 일환으로 도심 내 노후 고시원을 LH가 매입해 리모델링 또는 재건축한 뒤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청년들에게 공급하는 주거복지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시원 매입형 공공리모델링’은 주거복지로드맵 등 취약계층 주거지원을 위한 정부정책의 일환으로 도심 내 노후 고시원을 LH가 매입해 리모델링 또는 재건축한 뒤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청년들에게 공급하는 주거복지 사업이다.
시범사업 대상지는 지난해 12월 매입한 동작구 소재 노후 독서실이다. LH는 리모델링을 통해 청년들의 주거안정을 위한 ‘셰어하우스’와 경력단절여성·사회적기업 등의 창업공간을 위한 ‘공유오피스’를 갖춘 복합 건축물로 조성하기 위해 건축 인허가를 진행 중이다.
LH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주택·상가부의 운영주체와 실시설계·시공 등 앞으로의 추진과정을 함께 협의해 나갈 계획이며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11월12일 오후 1시에 현장에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와 관련해 주택부는 12월6일까지 주거복지재단에서, 상가부는 12월5일까지 LH남부권주거복지지사에서 접수를 진행하며 심사를 통해 12월 중 운영기관 선정 및 임대차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선정된 운영기관은 오는 2020년 1월부터 주택 입주자모집 및 공유오피스 인테리어 공사가 가능하다.
☞유시민의 알릴레오 '검찰 내사' 의혹 공개, 어떤 내용?
☞"게임 캐릭터 코스프레" 민한나, E컵 가슴골 드러내
☞'스노우 닮은 연예인' 이번엔 장성규, 공유 닮았다고?
☞타일러 일침… "82년생 김지영, 뭐가 논란거리?"
☞'벤 콧구멍 사랑해 협회'가 뭐야?
☞도브 캐머런 누구?… '스노우 닮은 연예인' 등장에 주목
☞1700유로 얼마?… '구해줘 홈즈' 최초 해외 매물찾기 등장
☞'램프 증후군' 뭐길래… 선우선 "이기적인 병"
☞김장훈 싸이 "화해했다, 공연 게스트 나갈 것"
☞임병수 이민 간 볼리비아는? 나라가 해발 4000m에 있어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