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전통 문화 여행 일번지 예약

김정환 2019. 10. 8. 16:5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외관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한국 고유의 맛과 멋, 그리고 흥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끽할 수 있는 호텔이 등장한다.

호텔 전문기업 파르나스호텔이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을 오는 9일 서울 종로구 관훈동에 오픈한다. 외국계 5성급 호텔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등을 소유한 이 회사의 자체 비즈니스 호텔 브랜드 '나인트리호텔'의 세 번째 호텔이다.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은 인사동 일대 최대 규모의 신규 문화 복합몰 '안녕인사동'의 5~14층에 터를 잡았다. 다양한 객실 301개를 비롯해 각종 식음(F&B) 시설, 부대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이 호텔은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 문화 지역인 '인사동'이 가진 상징성과 미학을 '리클래식'(Re-Classic)이라는 테마에 맞춰 '가장 트렌디한 것이 가장 클래식한 것' '한국적인 전통의 재해석' 등 의미를 담아 표현해냈다.

이에 따라 인테리어 곳곳에 한국적인 패턴, 소재, 색감 등을 자연스럽게 접목했다. 실제 5층 로비는 천장에 한옥의 서까래 모티브를 적용하고, 체크인 데스크 등 가구에는 한국적 문양을 새겨넣었다. 고객이 투숙하는 동안 한국적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일 계획이다.

【서울=뉴시스】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쿼드 스위트'


객실은 만족스러운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스탠더드 룸' 202실(더블 102·트윈 100), 관광 목적의 가족 단위를 겨냥한 '패밀리 룸' 64실(트윈 56·키즈 8), 3인용 '스탠더드 트리플 룸' 8실, 49.6㎡(15평)로 가장 넓은 룸인 '스위트' 8실(쿼드·파노라믹·패밀리 키즈) 등 다양한 목적과 인원의 투숙객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구성했다. 각 객실에서 인사동, 경복궁, 조계사 등 한국적인 뷰를 얼마든지 감상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라운지 9'


나인트리 호텔 시그니처 서비스는 기존 나인트리 호텔과 마찬가지로 이곳에서도 무료로 제공된다. 고객 커뮤니티 공간 '라운지 9', 편안한 숙면을 위한 9가지 베개 대여 서비스 등이다. 특히 라운지 9은 통창으로 이뤄져 조계사의 평화로운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고객 간 밍글링(Mingling)을 위한 대형 테이블부터 홀로 방문해도 좋은 싱글석 등이 고루 설비됐다. 여행 책자, 원두 커피, 유·무선 인터넷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 호텔은 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관광지이자 내국인 사이에서도 인기 높은 '인사동길 문화의 거리'와 직접 연결됐다. 도보 3분 거리 안에 가장 한국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경복궁, 인사동, 조계사 등 명소가 즐비하다. 익선동, 삼청동, 통의동 등 '핫 플레이스'와도 인접했다. 가장 고풍스럽기에 제일 트렌디한 서울을 주변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셈이다.

F&B 시설로는 5층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140석), 12층 '루프톱 바'(130석) 등이 있다.

【서울=뉴시스】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셀프 라커 룸'


부대 시설로는 5층 '셀프 라커 룸'을 최우선으로 꼽을 수 있다. 관광과 쇼핑 목적 투숙객을 위해 동급 호텔 대비 최대 규모인 170개 사물함을 배치했다. 투숙객은 누구나 최대 12시간까지 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각종 체험 이벤트가 펼쳐질 5층 '이벤트 룸', 무료 이용 가능한 야외 공간인 10층 '루프톱 가든', 다양한 크기의 5층 '비즈니스 미팅 룸' 4개, 탁 트인 전망과 전문 운동기구를 갖춘 12층 '피트니스 룸', PC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한 '비즈니스 코너' 등도 있다.

이 밖에도 언택트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셀프 체크인·아웃이 가능한 '키오스크'(Kiosk)도 마련했다. 외국인 고객 니즈가 높은 포켓 와이파이를 전 객실에 비치했다.

【서울=뉴시스】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의 '패밀리 키즈 트윈 스위트'


호텔이 자리한 안녕인사동은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총 7층 규모 전시와 상업 시설이다. '시'(時), '공'(空), '감'(感) 등 한자어 3개를 키워드로 해 만들어졌다. 전통 공예품, 트렌디한 팬시, 음식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꾸며진다. 호텔 그랜드 오픈에 맞춰 프리 오픈하고, 오는 11월2일 그랜드 오픈한다.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은 안녕인사동에서 앞으로 열릴 갖가지 전시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등을 호텔 상품과 접목할 계획이다.

나인트리호텔 호텔사업부문 김호경 부문장은 "명동의 나인트리호텔 두 곳에 이어 가장 주목받는 관광지인 인사동에서도 나인트리호텔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이번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오픈을 계기로 외국인은 물론 내국안 고객에게도 우리 호텔만의 서비스를 알리고 경험할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서울=뉴시스】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루프톱 가든'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은 오는 31일까지 호텔 공식 웹사이트 또는 유선을 통해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탠더드 룸 기준 주중 9만9000원, 주말 11만9000원(세금·봉사료 포함)이다. 페이스 타월을 선착순 제공한다. 투숙은 12월19일까지다.

한편, 나인트리호텔은 현재 서울 3성급인 나인트리호텔 명동(144실), 4성급인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명동Ⅱ(408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내년 1월 3성급인 나인트리호텔 동대문, 2021년 상반기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판교를 각각 오픈할 예정이다.

ac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