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앞 백반집, 골목식당 '악마의 편집' 주장.. "사기꾼으로 만들어"

강소현 기자 2019. 8. 12. 15: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대앞 백반집이 SBS 골목실당과 관련해 '악마의 편집'을 주장했다.

지난 7일 유튜브 채널 '임대표의 맛집탐방'에는 이대 백반집 종업원과의 인터뷰 영상이 게재됐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골목식당'에서는 여름 특집으로 꾸며져 백종원이 지난 출연자들과 재회한 가운데 1년 반 만에 초심을 잃은 이대 백반집에 실망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하지만 방송 종료된 후인 지난 7일 이 같이 주장하는 영상이 게재되면서 '골목식당'은 악마의 편집 논란에 휩싸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대앞 백반집. /사진=유튜브 화면 캡처

이대앞 백반집이 SBS 골목실당과 관련해 '악마의 편집'을 주장했다. 

지난 7일 유튜브 채널 '임대표의 맛집탐방'에는 이대 백반집 종업원과의 인터뷰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인터뷰에서 종업원은 "방송이 사람을 사기꾼으로 만들었다. 방송 안 나가게 해달라고 했는데 나갔다"며 "지금 속이 부글부글 끓어서 장사를 못 한다. 우리 사장님은 싸울 준비를 하고 있다"고 억울한 심경을 토로했다. 이는 앞서 SBS '골목식당'에서 방송된 내용과는 상반된 입장으로 파장이 일고 있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골목식당'에서는 여름 특집으로 꾸며져 백종원이 지난 출연자들과 재회한 가운데 1년 반 만에 초심을 잃은 이대 백반집에 실망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제작진은 이날 '맛이 없다'는 SNS 후기를 토대로 이대 백반집에 손님인 척 잠입했다. 이어 제작진이 "메뉴 새로 생긴 거냐. 백종원이 해준 거냐"라고 질문하자 "김치찌개는 자문만 받았다"고 밝혔다. 이를 지켜보던 백종원은 "내가요?"라고 놀라면서 "유튜브에 올린 적은 있다. 설마 그걸 자문으로 생각한 거냐"며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제작진이 음식을 먹으면서 "순두부찌개가 너무 맵다"고 지적하자 사장은 "백대표 음식 많이 안 먹어 봤다. 백대표 음식들이 맛이 다 강하다. 맵고 짜고 달고 호불호가 있다. 지금 원래 알려준 것보다 훨씬 맛있어졌다"고 말했다.

백종원. /사진=SBS '골목식당' 방송화면 캡처

백종원은 음식을 직접 맛보기 위해 제작진에 포장을 부탁했다. 백종원은 "기름 찐 내가 난다"고 혹평했고, 김성주 또한 "고기가 오래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백종원은 "이미 볶아 놓은 걸 데운 것"이라며 "순두부에선 카레맛까지 난다. 순두부 젓는 숟가락을 같이 쓰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후 백종원은 직접 이대앞 백반집을 방문, "마음 다친게 더 하다. 팔 다리 부러진 것보다 배신당한 아픔이 더 크다"며 "그러면서 백종원이 시키는 거냐고 손님들한테 말하냐, 내가 언제 이렇게 하라고 했냐. 내가 언제 백숙과 김치찌개도 조언했냐"고 배신감을 드러냈다. 

이에 백반집 사장은 "모든 책임은 우리한테 있다,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시작하겠다, 이 방법 뿐이 없겠다"며 "마음의 상처를 줘서 죄송하고, 제작진들도 많이 도와줬는데 면목이 없다, 죄송하다"며 용서를 구했다. 

하지만 방송 종료된 후인 지난 7일 이 같이 주장하는 영상이 게재되면서 '골목식당'은 악마의 편집 논란에 휩싸였다. 

한편 제작진은 해당 영상의 존재를 확인했으나, 공식적으로 대응하지는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삼시세끼' 염정아·정우성 나이… 한살차이라고?
오정연 다이어트 비결… '시서스 가루' 효과가?
효민, 티아라 루머 언급… "노란색 슈퍼카 타긴 했다"
서우림 폐암 투병, OOO 덕분에 발견?
'엘리자베스 테일러 닮은꼴' 방성자… 비극의 총격사건
'집으로 가는 길' 모티브 된 장미정 사건, 무엇?
장성규, 박유천을 대하는 솔직한 모습 '쭈뼛쭈뼛'
개그맨 김철민, 폐암말기 고백… "친형 너훈아, 그리워"
'캠핑클럽' 이진, 데뷔 21년 만에 알게 된 이효리의 비밀
한채영, 연예계 데뷔 일화 '눈길'… ○○○에 캐스팅?

강소현 기자 kang420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