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워커-이엔지잡 채용정보 연계.. 이공계 고용 선순환 목표

김창성 기자 2019. 7. 26. 15: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는 이공계 엔지니어 전문취업포털 이엔지잡과 일자리 정보 연계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건설워커 구인정보를 이엔지잡에 동시 게재하는 방식이며 이엔지잡 구직회원은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유종욱 건설워커 부사장은 "이엔지잡과의 채용정보 연계 서비스가 이공계 출신의 고용 선순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설워커와 이엔지잡이 채용정보 연계서비스를 시핸한다. /사진=이미지투데이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는 이공계 엔지니어 전문취업포털 이엔지잡과 일자리 정보 연계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건설워커 구인정보를 이엔지잡에 동시 게재하는 방식이며 이엔지잡 구직회원은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최근 건설업계에서는 드론 활용방안이나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가전설비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새로운 시도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타 산업에서 일하는 이공계 엔지니어에 대한 인력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건설워커는 이공계 네트워크를 강화해 건설과 연관산업의 고용 선순환 체계를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이엔지잡은 기계, 전기전자, 반도체, 정보기술(IT), 자동차, 조선, 철강 등 이공계 엔지니어 수요가 많은 첨단산업과 과학기술 분야의 구인구직정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이공계 특화 채용포털이다. 구직회원 대부분이 이공계 출신이라는 차별점이 있다.

유종욱 건설워커 부사장은 “이엔지잡과의 채용정보 연계 서비스가 이공계 출신의 고용 선순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윤석열 아내 김건희 누구?… 자산 50억원 재력가
장쯔이 임신설, 볼록 나온 D라인… 사실일까?
효린 꽃게춤 '선정성' 논란도?… "절제 잘 안 돼"
하재숙 24kg 감량… "탄수화물 0.001g도 안 먹었다"
이대 백반집, 솔루션 사칭에 '분노'한 백종원
'과다 노출' 충주 티팬티남, 속옷 아닌 바지라고?
"집사야, 날 키우랴냥"… 반려묘와 ♥에 빠진 男스타
이경규 딸 근황, 한복도 잘 어울리네?
이채은♥오창석, 러브스토리 "만난지 3일만에…"
조혜련 아들, 여자친구 생겼다? "재혼한 남편이 연애코치"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