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 "불법영업 몰랐다"..빅뱅 대성 건물 성매매 의혹 해명. 성난 여론 잠재울까(종합)

백지은 2019. 7. 26. 12: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빅뱅 대성이 건물 내 불법 성매매가 이뤄졌다는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대성은 2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를 통해 "군 복무 중 이런 일로 걱정 끼쳐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 본 건물은 입대 직전 매입한 뒤 지금까지 내 명의로 되어있는 건물이다. 매입 후 거의 곧바로 군입대를 하게 돼 건물 관리에 있어 미숙한 부분이 있던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건물 매입 당시 현 세입자들이 이미 입주한 상태에서 영업이 이뤄지고 있었기에 해당 업체들의 불법 영업 형태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다. 불법행위가 확인된 업소에 대해 즉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며 건물주로서의 책임에 대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 뒤늦게나마 부족한 점을 깨닫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 잘못된 부분에 대해 성실히 책임을 다하겠다. 감사하다"고 전했다.

25일 채널A '뉴스A'는 대성이 2017년 310억원에 매입한 강남 건물에서 불법 유흥업소가 영업을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내부 관계자는 이 업소들은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비밀리에 불법 성매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증언했다.

빅뱅과 YG는 현재 최악의 스캔들로 질타받고 있다. 빅뱅은 지드래곤과 탑이 대마초 흡연 사건으로 각각 기소유예와 집행유예 처분을 받은데 이어 군 특혜 논란 혹은 부실근무 논란까지 휘말리며 이미지에 타격을 입었다. 승리는 '버닝썬 게이트' 이후 성매매, 성매매 알선, 횡령, 식품위생법 위반, 성폭력 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 위반, 증거인멸교사 등 7개 혐의로 검찰에 기소됐다. 그는 성접대 의혹이 일자 빅뱅에서 탈퇴하고 YG와의 전속계약도 해지했다.

YG는 수장 양현석이 성접대 의혹으로 입건된 상황이다. 양현석은 2014년 태국인 재력가 밥과 말레이시아 재력가 조 로우가 한국에 왔을 때 성접대하고, 조 로우를 위한 유럽 원정 성매매도 주선한 의혹을 받는다. 양현석은 관련 혐의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그러나 경찰은 업소 여성들과 이들을 동원한 '정마담'으로부터 성매매가 있었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했다. 또 양현석과 YG가 재력가들을 접대한 유흥업소 대금을 YG카드로 결제한 거래내역도 확보했다. 이에 경찰은 양현석을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피의자 입건했다.

이와 함께 양현석은 탑과 아이콘 출신 비아이의 마약 사건에 깊게 개입, 증인을 협박해 증언을 번복하도록 하고 검·경찰과 유착해 사건을 무마한 의혹도 받는다.

이와 별개로 국세청은 YG에 대한 대대적인 세무조사를 벌인 끝에 최근 조세범칙 조사 전환을 결정했다.

소속 그룹과 소속사가 사면초가의 위기에 몰린 상황에서 대성이 입을 열었다. 이번에도 역시 그동안 YG가 보여준 대응법과 같다. '몰랐다'는 입장이다. 그의 해명이 성난 여론을 잠재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다음은 대성의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대성입니다!

가장 먼저 군 복무중에 이런 일로 여러분들께 인사드리게 된 점, 여러분들 걱정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보도내용의 본 건물은 제가 입대 직전 매입 후 지금까지 제 명의로 되어있는 건물입니다. 매입 후 거의 곧바로 군입대를 하게 되었고 이로인해 건물 관리에 있어 미숙한 부분이 있었던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 건물 매입 당시 현재의 세입자들이 이미 입주한 상태에서 영업이 이뤄지고 있었기에 해당 업체들의 불법 영업의 형태에 대해서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불법 행위가 확인된 업소에 대해서는 즉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며, 건물주로서의 책임에 대해서도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뒤늦게나마 저의 부족한 점을 깨닫고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부분에 대해 성실히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국 '던롭' 골프 풀세트 71%할인, 64만원 판매!, 캐디백포함
김가연 “임요환, 실명 위기…가해자 누군지 10년째 안 밝혀”
김지우 “뮤지컬서 전라 노출, 조승우 '너무 야하다'고...“
조혜련 “'이혼 왜 했냐'는 딸과 갈등.. 무릎 꿇기도”
“잠도 같이 자?” 오창석 집에 방문한 이채은, 지연 흔적에…
“김혜수母, 굉장히 아름답고 순진…유혹 많았을 거다”
69만원 '코리아나' 화장품세트, '8만원'대 100세트한정!
'땀냄새', '쉰내' 한방에 해결! 향수 샤워 ‘1+1’ 파격할인!
남성의 정력! 힘! 파워! 하루 한알로 불끈!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