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0일까지 근로소득간이지급명세서 제출하세요"

이한승 기자 2019. 7. 1. 16:2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세청은 근로장려금 지급주기를 1년에서 6개월로 단축하면서 대상자를 파악하기 위해 190만 사업자에게 2019년 상반기 귀속 근로소득간이지급명세서 제출 안내문을 발송했다고 오늘(1일) 밝혔습니다.

안내문을 받은 원천징수의무자는 오는 10일까지 소득자의 인적사항, 근무 기간, 급여액 등을 기재한 간이지급명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원천징수의무자가 제출한 간이지급명세서는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요건에 맞는 근로소득자에게 신청 안내를 하고 지급금액을 산정하는데 활용됩니다.

간이지급명세서 제출은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를 이용하면 되며, USB 등 전산 매체를 우편이나 방문 제출하거나, 서면 제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간이지급명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부실 제출할 경우 가산세를 부담하게 됩니다.

국세청은 지난 5월 31일까지 502만 가구가 2018년 귀속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을 마쳤으며, 금융조회 등 심사를 거쳐 산정된 금액을 9월 중 지급받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국세청에 따르면 올해 확대 개편된 근로장려금의 경우 474만 가구가 평균 112만원을 신청했고, 이 중 영세 자영업자는 172만 가구로 집계됐습니다.

신청 요건을 충족하는데도 지난 5월에 미처 신청을 못 한 경우 오는 12월 2일까지 홈택스 등을 통해 기한 후 신청을 하면, 산정된 장려금의 90%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www.SBSCNBC.co.kr )

☞ SBS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 바로가기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