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송중기·송혜교, 이혼 소송 아닌 이혼조정신청 이유는?

김영록 2019. 6. 27. 15: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송커플' 송중기(34)와 송혜교(37)가 이혼 조정 절차에 돌입했다.

송중기와 송혜교의 이혼 조정 소식은 26일 송중기 측이 서울 가정법원에 이혼조정신청서를 접수한데 이어 27일 이를 공표하면서 공개됐다.

양측이 거듭 밝힌 대로 송중기와 송혜교가 이미 이혼에 합의한 상태라면, 재산 분할 등의 문제가 아니라 법무대리인을 통한 절차 진행의 유용성 및 보다 빠른 이혼을 위해 이혼 조정을 신청했을 가능성도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송송커플' 송중기(34)와 송혜교(37)가 이혼 조정 절차에 돌입했다.

송중기와 송혜교의 이혼 조정 소식은 26일 송중기 측이 서울 가정법원에 이혼조정신청서를 접수한데 이어 27일 이를 공표하면서 공개됐다.

이후 양측 소속사는 "신중한 고민 끝에 결혼 생활을 마무리하고 협의 이혼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송혜교 측은 "이혼 사유는 성격 차이다. 둘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했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송중기와 송혜교 양측 모두 이혼 자체에는 합의했다는 입장이다. 위자료나 재산 분할 등의 문제에 따라 이혼 재판(소송)으로 바뀔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인다.

국내법상 이혼은 반드시 법원을 거친다. 협의 이혼은 반드시 당사자인 부부가 함께 법원에 출석, 이혼 의사를 밝히는 절차를 진행해야한다. 자녀가 있을 경우의 숙려기간은 3개월이지만, 두 사람은 자녀가 없는 만큼 1개월간 숙려 후 이혼 의사를 재확인하게 된다. 이후 법원의 협의 이혼 의사 확인서를 행정기관에 제출하면 이혼이 마무리된다. 다만 행정기관에 3개월 안에 신고하지 않으면 이혼이 취소된다.

이 과정에서 법원은 위자료나 재산 분할 등에 개입하지 않는다. 이는 두 사람이 따로 합의하거나, 이혼 후 재산 분할 청구심판을 통해 다투게 된다.

반면 '이혼 조정'은 일반적으로 이혼에 대해 양측의 동의가 어느 정도 이뤄졌음에도, 세부적인 부분에서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할 경우 가정법원을 통해 대신 조정받는 것을 가리킨다. 재판부와 조정위원이 양측이 합의한 이혼조정안을 토대로 위자료와 재산 분할 여부를 판단한다.

양측이 거듭 밝힌 대로 송중기와 송혜교가 이미 이혼에 합의한 상태라면, 재산 분할 등의 문제가 아니라 법무대리인을 통한 절차 진행의 유용성 및 보다 빠른 이혼을 위해 이혼 조정을 신청했을 가능성도 있다. 이혼 조정은 당사자가 법원에서 얼굴을 맞댈 필요 없이 변호사를 통해 진행할 수 있고, 이혼 조정이 성립되는 순간 숙려기간 없이 바로 이혼이다.

송중기와 송혜교는 2016년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통해 연인으로 발전했고, 2017년 7월 열애 인정과 더불어 결혼 계획을 발표했다. 그리고 이해 10월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하지만 두 아시아 톱스타의 결혼은 약 1년 8개월만에 마침표를 찍게 됐다.

송중기는 현재 tvN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에 출연중이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최고급 '금장 골프 풀세트' 75%할인 '50만원'대 판매
박환희 “그쪽 집안, 女연예인은 다 창녀라고” 피소 당한 이유
송중기·송혜교, 9월부터 따로 살았다 “아스달 시작부터 별거”
구하라, 日TV 노출 사고...20초 동안 그대로 생방송
이수근 “무속인 母, 굿당 자리 알아보는데 12억~14억”
김승현 부모, 배신감에 오열 “자식 키워봐야 소용없다”
69만원 '코리아나' 화장품세트, '8만원'대 100세트한정!
'땀냄새', '쉰내' 한방에 해결! 향수 샤워 ‘1+1’ 파격할인!
명품 골프 '거리측정기' 40개 한정 '10만원'대 판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