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 안마의자가 '공짜 대여'..소비자 확대에 업계 부심

2019. 6. 26. 06: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백만 원에 달하는 가격대로 일반 소비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제품으로 여겨지던 안마의자가 최근에는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 '공짜의자'로 등장하고 있다.

26일 안마의자 업계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최근 중저가형 신제품 '아제라'를 출시하고 월 렌털비 0원 프로모션을 벌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디프랜드 아제라 [바디프랜드 제공]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수백만 원에 달하는 가격대로 일반 소비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제품으로 여겨지던 안마의자가 최근에는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 '공짜의자'로 등장하고 있다.

시장의 급성장에 따라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진 데다, 좀처럼 호전되지 않는 경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업체들의 프로모션 경쟁이 가열되면서다.

26일 안마의자 업계에 따르면 바디프랜드는 최근 중저가형 신제품 '아제라'를 출시하고 월 렌털비 0원 프로모션을 벌이고 있다. 소비자들은 59개월 렌털에 선납금과 제휴카드 할인 등을 모두 적용받으면 매달 내는 렌털비를 면제받을 수 있다.

월 렌털비 10만대 제품을 주력으로 삼아온 바디프랜드가 기본 렌털비 5만~6만원 대에 프로모션을 적용해 0원까지 가능한 제품을 내놓은 것은 이례적이다.

아울러 바디프랜드는 최장 렌털 기간을 기존 39개월에서 49개월 또는 59개월로 늘리는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렌털 기간 연장에 따라 월 지출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무상 애프터서비스(AS) 기간도 늘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바디프랜드는 5월에는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안마의자 10대를 구매하면 1대를 무상 증정하는 이벤트도 벌였다.

휴테크 공용 안마의자 서비스 휴페이 [휴테크 제공]

휴테크는 안마의자를 공용 서비스용으로 쓸 수 있는 공유 플랫폼 사업 '휴페이'를 추진하고 있다.

휴페이는 안마의자뿐만 아니라 결제 시스템과 단말기를 함께 제공하고 매장 세팅도 지원하는 등 누구나 쉽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게 해준다고 휴테크는 설명했다.

휴테크는 AS와 교육 서비스는 물론 자체 영업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활용해 입지 상권 분석 등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코지마는 대형 안마의자 외에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소형 안마기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눈과 손, 등 등 부위별로 가능한 소형 마사지 제품이 10여종이 넘는 등 경쟁사보다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했다.

이처럼 업체들이 다양한 프로모션과 제품 전략을 구사하는 것은 시장의 빠른 성장세에 따라 경쟁도 치열해진 것이 가장 큰 배경으로 꼽힌다.

국내 안마의자 시장은 2007년 200억원 대에서 올해 9천억원 이상으로 커질 것으로 업계는 추산하고 있다. 이 기간 바디프랜드를 필두로 코지마와 휴테크가 급성장하며 이 같은 성장세를 이끌었다.

한편으로는 여전히 일반 소비자들에게 부담스러울 수 있는 가격대가 시장 저변 확대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판단도 작용했다고 업계는 보고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안마의자가 예전보다 많이 대중화됐고 구입 의향을 가진 소비자도 늘고 있다"며 "이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합리적 서비스, 프로모션을 제공하기 위한 시도가 앞으로도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josh@yna.co.kr

☞ 죽은 줄 알았는데 중학생 된 딸…15년 만에 상봉
☞ "통증 견딜 수 없어" 양손 절단 요청한 '나무인간'
☞ 결혼 9일만에 훈련 중 사망 119 구조대원
☞ 최영미 "작가 등단 직후 행사 가면 만지고 성희롱"
☞ 또 쇼트트랙…女선수들 앞에서 男후배 바지 벗겨
☞ "아이를 비닐봉지 속에?"…극한 '통학 사진' 화제
☞ '6·25의 노래'가 10년간 금지곡이었다고?
☞ 류현진의 수비실책 대응법?…한식당서 동료들 대접
☞ 런던에 탈북자 500여명 거주 '리틀평양' 등장
☞ 청계천에 나타난 대물 가물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