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신도시 토지보상금 기대?.. 수도권 경매 낙찰가율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의 3기신도시 개발계획으로 수도권 토지시장이 들썩인다.
대규모 토지보상금이 풀리고 각종 철도와 도로 개발도 예상돼 법원경매의 감정가 대비 낙찰가율이 치솟았다.
22일 법원경매정보기업 지지옥션에 따르면 이달 들어 지난 17일 기준 수도권의 토지경매 낙찰가율은 평균 80.00%를 기록했다.
SK하이닉스 개발 호재가 있는 경기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맹리와 문촌리 일대 토지는 낙찰가율이 각각 193%, 189%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 법원경매정보기업 지지옥션에 따르면 이달 들어 지난 17일 기준 수도권의 토지경매 낙찰가율은 평균 80.00%를 기록했다. 경기도는 81.30%, 전국 평균은 69.90%로 10%포인트 이상 차이가 났다. 지난달 수도권 낙찰가율은 평균 56.59%, 경기도는 58.11%를 나타내 한달 새 20%포인트 이상 상승했다.
마장택지지구와 인접한 경기 이천시 마장면 회억리 일대 토지는 이달 낙찰가율이 312%를 기록했다. 중리택지지구 인근 이천 중리동은 낙찰가율 284%를 기록했다.
SK하이닉스 개발 호재가 있는 경기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맹리와 문촌리 일대 토지는 낙찰가율이 각각 193%, 189%다.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산환동 일대 토지 낙찰가율은 117%였다. 3기신도시 3차지구 부천 대장지구가 가까운 인천 계양구 병방동 땅도 낙찰가율이 104%를 기록했다.
부동산정보업체 지존에 따르면 2021년까지 3년간 시중에 풀리는 토지보상금은 약 90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이중 절반 이상이 수도권이다.
☞이혜정, 남편의 외도 고백 '충격'
☞유병재, 매니저와 함께 퇴사… 'YG 안녕~'
☞채영인 우울증 "연예계 떠나고 싶었다"
☞'기부천사' 션, 기부액만 45억원… 진짜일까?
☞신동미 집 공개, 셀프 리모델링 하우스 어땠나?
☞타블로 딸 근황 보니… 벌써 이렇게 컸어?
☞야노 시호 사는 하와이 해변 대저택 '탄성'… 낭만적이야
☞탁재훈 제주도 집, '어마어마'… 계약금이 500만원?
☞하림 결혼, 24일 폴란드서 화촉… 윤종신 반응은?
☞美 억만장자 "졸업생 빚 다 갚아주겠다" 선언에 '아수라장'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