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장관은 3기신도시에 대해 뭐라 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입을 연다.
지난해 8월 이후 9개월 만에 처음으로 기자간담회를 여는데 최근 불거진 3기신도시 주민들의 거센 반발에 대해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특히 김 장관이 이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3기신도시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한 계획을 밝히고 지역 주민들의 반발을 잠재울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할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1일 국토부에 따르면 김 장관은 오는 23일 국토부 출입기자단을 대상으로 세종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연다.
앞서 김 장관은 지난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일산에서 3기신도시에 반대하는 주민 집회가 있었다”며 “상황이 허락된다면 23일로 예정된 국토부 기자간담회 때 몇 가지 말씀을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적었다
김 장관은 이번 기자간담회를 위해 22일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열리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제교통포럼(ITF) 교통장관회의에도 불참을 통보했다. 의장국임에도 해외 일정을 취소 한 것은 기자간담회 준비에 집중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김 장관이 이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3기신도시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한 계획을 밝히고 지역 주민들의 반발을 잠재울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할지 주목된다.
현재 3기신도시로 지정된 각 지역 주민들을 비롯해 인근 1~2기신도시 주민들까지 나서 “전면 백지화 외엔 수용할 수 없다”는 강경 입장을 밝혔다. 따라서 김 장관이 정부 계획에 강하게 반발하는 이들의 마음을 어떻게 돌려놓을지가 초미의 관심사다.
☞타블로 딸 근황 보니… 벌써 이렇게 컸어?
☞야노 시호 사는 하와이 해변 대저택 '탄성'… 낭만적이야
☞탁재훈 제주도 집, '어마어마'… 계약금이 500만원?
☞선미 "죄송해요" 팬에게 화끈하게 사과한 이유?
☞하림 결혼, 24일 폴란드서 화촉… 윤종신 반응은?
☞美 억만장자 "졸업생 빚 다 갚아주겠다" 선언에 '아수라장'
☞소지섭 “지금 만나는 사람이 이상형”… 조은정과 결혼?
☞류현진 6승 달성, 외신 극찬… "다저스 핵심 에이스"
☞"환상의 조합"… 이영자 극찬, 오리고기 집 어디?
☞아이유, 바닥케이크에 숨은 사연이?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