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폰 'LG V50 씽큐' 공식 판매 시작..통신 3사, 출시 이벤트 경쟁

이경탁 기자 2019. 5. 10. 09:2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 통신 3사가 LG전자 5세대(G) 스마트폰 ‘LG V50 씽큐(ThinQ)’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통신 3사가 출시한 LG전자 5세대(G) 스마트폰 ‘LG V50 씽큐(ThinQ)’는 듀얼스크린을 통해 두개의 앱을 동시 구현할 수 있다. /SK텔레콤 제공

통신 3사는 10일 LG V50 씽큐 판매를 시작했다. 128GB 제품으로 출시된 V50의 출고가는 119만9000원이다. 6.4인치 디스플레이의 아스트로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됐다. 듀얼스크린을 통해 두개의 앱을 동시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은 듀얼스크린에서 자사 OTT(인터넷동영상플랫폼) 서비스‘옥수수’를 통해 실시간 채팅, 채널 탐색, 편성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실시간 TV시청을 편리하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6월 중순부터는 한 화면에서는 실시간 중계를 보고 다른 화면으로는 타 구장 화면, 와이드뷰, 타임머신을 볼 수 있는 ‘V50 특화 옥수수 5GX 프로야구 중계’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SK텔레콤은 V50 출시 기념으로 SK텔레콤 5GX모델인 손흥민 선수가 출전하는 유럽축구 결승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20일까지 기간 내 SNS 미션 참여 후 T월드 다이렉트 응모페이지에 등록한 고객 중 5명을 선정해 왕복 항공권, 숙박권이 포함된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관람권’을 1인 2매씩 제공한다.

SK텔레콤은 V50을 개통하는 고객 대상으로 스마트폰 조기 교체 ·액정 파손·휴대폰 분실을 지원하는 ‘5GX 클럽_V50’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V50 구매 후 12개월, 24개월 경과 시점에 스마트폰 교체 시 출고가의 최대 50%를 면제 받을 수 있다.

KT는 V50을 전국 KT 매장과 공식 온라인채널 KT샵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KT샵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마블 보조배터리와 마운틴 베타 3in1 고속 충전 케이블이 기본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추가로 △마블 블루투스 스피커·마블 공기청정기 △요이치 삼각대 셀카봉 ·블루투스 이어폰 △오피스용 화분 공기청정기·오아 무드가습기 등 3종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또 KT샵에서 ‘놀라운 5G 초능력’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1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LG 그램 노트북,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NAPAL 액자스피커, 스타벅스 쿠폰을 증정한다.

KT는 단말 교체 프로그램 ‘KT 5G 슈퍼체인지’와 ‘48개월 할부’로 V50 구매 부담을 줄였다고 강조했다. KT 5G 슈퍼체인지는 가입 24개월 후 사용하고 있던 LG V50 씽큐 스마트폰을 반납하고 차기 V 혹은 G 시리즈 신규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을 할 경우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받을 수 있다. 월 이용료는 4000원이며 월정액 8만원 이상 쓰는 5G 이용자의 경우 멤버십 포인트에서 100% 차감돼 이용 부담을 줄였다.

KT는 광화문 KT스퀘어를 비롯한 전국 2000여개 KT 매장에서 LG V50 씽큐를 판매한다. /KT 제공

또 V50을 구매한 고객은 V50 한정 캐시백 10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카드 이용이 많은 고객이라면 최대 130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V50의 듀얼스크린을 통해 6종의 U+5G 서비스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U+프로야구는 V50 화면에서 실시간 중계를 보면서 듀얼스크린으로는 경기장 구석구석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확대해 보거나 좋아하는 선수의 타석 영상을 마음대로 돌려볼 수 있다.

U+골프의 경우 휴대폰으로 실시간 중계를 보면서 듀얼스크린으로는 보고 싶은 선수의 스윙 장면을 볼 수 있다. 공연 중계 서비스인 U+아이돌Live는 휴대폰으로 본 방송을 보면서 듀얼스크린으로는 좋아하는 멤버를 골라 따로 감상할 수 있다.

또 고객들이 인기 모바일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리니지2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 ‘메이플스토리M’ 이용 시 데이터 제로레이팅 적용하고 게임 아이템 쿠폰을 증정한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V50체험 인증샷을 ’#유플러스5G#V50’태그와 함께 고객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매일 50명에게 CGV 영화 예매권(1인 2매)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홍콩 디즈니랜드 입장권과 왕복 항공권을 2매 제공하고 300명에게는 프렌즈레이싱 캐릭터 인형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이 V50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듀얼스크린의 게임 패드 기능을 활용해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가 나오는 ‘프렌즈레이싱’ 게임을 체험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교환 쿠폰을 제공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