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투자 열기 어떨까..고양시서 첫 준주거용지 입찰 나서는 LH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난 7일 3기 신도시로 선정된 경기도 고양시 일대에서 첫 준주거용지 경쟁 입찰에 나서 결과가 주목된다.
경기도 고양 덕은지구 내 준주거용지 2필지를 일반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준주거용지 2필지의 필지당 공급면적은 1005∼1011㎡이고 공급예정가격은 3.3㎡당 1548만∼1716만원이다.
공급필지는 덕은지구를 관통하는 대로와 가양대로 진입로에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타임스 박상길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난 7일 3기 신도시로 선정된 경기도 고양시 일대에서 첫 준주거용지 경쟁 입찰에 나서 결과가 주목된다.
경기도 고양 덕은지구 내 준주거용지 2필지를 일반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준주거용지 2필지의 필지당 공급면적은 1005∼1011㎡이고 공급예정가격은 3.3㎡당 1548만∼1716만원이다. 건폐율 60%, 용적률 380%까지 건축이 가능하며 허용용도는 1·2종 근린생활시설 및 판매시설이다.
공급필지는 덕은지구를 관통하는 대로와 가양대로 진입로에 있다. 바로 옆 옛 국방대학교 부지(30만㎡)에는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주거·상업 복합단지를 개발할 예정이다.
공급일정은 오는 16일 입찰 및 개찰 후 22일부터 28일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대금납부조건은 3년 유이자 할부조건으로, 계약금 10%를 제외한 나머지 중도금은 6개월 단위 균등분할로 납부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고양덕은지구는 교통망이 뛰어나 서울을 포함한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쉽고 인접개발 호재가 잇따르고 있어 투자자 및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변정수, 6억 매출 공개 "홈쇼핑 한 시간 반 만에 기록"..패널들 '깜짝'
- '프로듀스X101' 윤서빈 학폭논란..JYP "확인중"
- 백예린 팬 저격논란..'스퀘어' 발매 요청에 "선 넘는 애들 항상 있네"
- 김미경, 공유·정유미와 함께 '82년생 김지영' 크랭크업 인증샷
- '배우→BJ' 강은비·하나경 설전..뒷담화 했다" VS "증거 있냐"
- 공정위, 쿠팡 제재 착수… 멤버십 해지 막고 눈속임 가격 인상
- "위기 극복 안간힘"…LG·롯데·한화, 석유화학 곳곳서 `긴축경영`
- 양종희 KB금융 회장 "테크·AI 통해 디지털금융 생태계 선도할 것"
- 주미대사관, 트럼프 비서실장 내정자 일했던 로비업체 계약
- 내년 노인일자리 109.8만개 모집 시작…2조1847억원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