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12바퀴 돌며 국정과제 수행..박상우, 아름다운 퇴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3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퇴임했다.
LH는 지난 26일 박상우 사장이 경남 진주 LH 본사에서 퇴임식을 갖고 3년간의 임기를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박 사장은 2016년 3월 제3대 LH 사장으로 취임해 재임기간 20조원의 이자부담부채를 감축하는 등 재무 구조 개선에 힘썼다.
박 사장은 이외에도 지난 3년간 서울, 진주 등 전국 LH 현장을 누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타임스 박상길기자]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3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퇴임했다.
LH는 지난 26일 박상우 사장이 경남 진주 LH 본사에서 퇴임식을 갖고 3년간의 임기를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박 사장은 2016년 3월 제3대 LH 사장으로 취임해 재임기간 20조원의 이자부담부채를 감축하는 등 재무 구조 개선에 힘썼다.
아울러 도시재생 뉴딜, 주거복지 로드맵, 스마트시티 조성 등 핵심 국정과제 추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했다.
또 쿠웨이트, 인도, 미얀마 등에서 스마트시티와 산업단지 건설을 위한 협약을 맺고 국내기업이 이들 지역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등 미래 성장동력도 마련했다.
박 사장은 이외에도 지난 3년간 서울, 진주 등 전국 LH 현장을 누볐다. 자동차로 이동한 거리(26만㎞)와 해외출장 거리(약 23만㎞)를 모두 합치면 지구 12바퀴에 이른다.
박 사장은 행정고시 27회로 공직에 입문해 건설교통부 주택정책과장, 토지기획관, 국토해양부 주택토지실장, 국토교통부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으며 도시계획 학계에도 몸담은 주택도시정책 전문가다. 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아 임신 사실 알려..초음파 사진 속 "꿀복이" 예뻐!
- 홍상수 이혼재판 결과 나온다..최종 선고는 "불륜?"
- 장자연 음성파일 입수, SBS '그알'서 공개 "엄청난 장난을 치셨어"
- 윤지오 거짓말고백 의혹 제기 "엄마는 한국에, 교통사고도 조작?"
- 팽현숙 유전자검사 고백 "첫 아들 안닮았다며 최양락이 검사 요구"
- 러시아, 우크라 미사일 공격… 심각해지는 전황
- "文 정부 빚잔치 후유증, 재정준칙 도입 필요"…與 `이재명식 포퓰리즘` 겨냥
- 세금 안내려고 코인까지 동원… 국세청 고액 체납자 `집중 추적`
- LG화학, 美 엑슨모빌과 리튬 공급 업무협약… 최대 10만톤 확보
- 이광형 총장 연임 도전하나… KAIST 총장발굴위 본격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