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마약 투약 의혹' 박유천, 벚꽃길 벽화 사라진다..팻말은 고민 中

김영록 2019. 4. 19. 11: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의 논란이 확대됨에 따라 '박유천 벚꽃길' 측에도 빠른 조치가 이뤄질 예정이다.

박유천 벚꽃길을 담당하는 인천 계양구청 관계자는 19일 스포츠조선에 "'박유천 벚꽃길'의 벽화는 곧 제거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에 출두한 박유천. 수원=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의 논란이 확대됨에 따라 '박유천 벚꽃길' 측에도 빠른 조치가 이뤄질 예정이다.

박유천 벚꽃길을 담당하는 인천 계양구청 관계자는 19일 스포츠조선에 "'박유천 벚꽃길'의 벽화는 곧 제거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유천 벚꽃길'은 인천시 계양구 서부간선수로 살라리로2번길에 있다. 총 1.8km의 벚꽃길 중 약 200m에 걸쳐 박유천을 형상화한 여러 개의 그림과 '박유천 보고싶다'라는 문구, 박유천이 인터뷰나 팬미팅에서 전한 속내와 자작곡 가사, 드라마 대사 등이 담긴 34개의 팻말이 설치되어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박유천 벚꽃길'은 농업기반시설의 일부이며, 2013년 지역 자원봉사 단체가 박유천 팬클럽 '블레싱유천'의 기부를 받아 담당 기관과의 논의 끝에 조성한 것.

하지만 이 근방에는 인천계수중학교, 계산중학교, 계산여자고등학교, 인천부현동초등학교 등이 위치해있다. 최근 박유천이 전 약혼녀이자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와의 마약 투약 논란에 휘말리면서 해당 길에 대한 시민들의 항의와 벽화 삭제 및 지정 취소를 요구하는 민원이 급증했다.

관계자는 "봉사단체와의 협의를 통해 벽화는 최대 오는 8월 이전까지 제거하기로 합의했다"면서 "팻말은 봉사단 및 박유천 팬클럽 측과 좀더 충분한 협의가 필요하다. 저희로서도 기부받은 부분인 만큼 입장이 조심스럽다"고 설명했다.

'박유천 벚꽃길'에는 '성균관 스캔들'과 '미스 리플리' 등 박유천의 모습을 형상화한 벽화들이 가득하다. 중국 네티즌 @VICKY

경찰은 16일 박유천의 자택과 차량, 휴대폰 등을 압수수색하는가 하면 17~18일 이틀 연속으로 박유천을 소환, 마약 구입과 투약 관련 혐의에 대해 집중 추궁했다. 박유천 측은 MBC '뉴스데스크'의 '마약 추정 물건을 들고 가는 영상이 찍혔고, 손등에 바늘 자국과 멍이 있었다'는 보도에 대해 "경찰이 묻지도 않은 내용이다. 손등과 손가락의 상처는 수개월 전 다친 것으로, 경찰이 이미 확인했다. 허위 사실 보도에 대해 정정을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유천은 10일 긴급 기자회견에서 "마약을 한 적도, 황하나에게 마약을 권유한 적도 없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앞서 강남구청은 19일 사회적 여론을 감안해 '정준영 단톡방' 멤버이자 '음란물 유포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로이킴의 팬들이 기부한 '로이킴 숲'의 정자 표식과 우체통 등을 철거했다고 밝혔다. 다만 '로이킴 숲' 역시 팬들이 설치한 팻말은 제거하지 못하고 있다.

lunarfly@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최고급 '금장 골프 풀세트' 75%할인 '50만원'대 판매
이승윤, '자연인' 수입 공개 “윤택과 출연료 같냐고?”
“정준영·최종훈 등 5명이 성폭행하는 소리 녹음”
설리, 잘록 허리 몸매 인증…“단추 푼 바지”
'KG그룹 며느리' 배수빈 전 아나, 강남 200평 대저택 공개
승리, 단톡방서 최종훈 무시 “니가 뭔데 좋다 싫다야?”
79만원 '코리아나' 화장품세트, '8만원'대 100세트한정!
'혼마 3스타 고반발 드라이버' 파격할인! 사은품까지~
2019년 '아디다스' 보아 골프화 66%할인 '7만원'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