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강가의 아틀리에에서 놀자' 운영

양주=김동우 기자 2019. 4. 16. 13: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9월까지 매주 셋째 주 토요일 '강가의 아틀리에에서 놀자!'를 운영한다.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화가 장욱진의 글과 말을 모아놓은 강가의 아틀리에의 문장들을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에 그려보는 수업"이라며 "장욱진의 예술세계를 만나보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펼쳐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20일부터 9월까지 매주 셋째 주 토요일 ‘강가의 아틀리에에서 놀자!’를 운영한다.

‘강가의 아틀리에에서 놀자!’는 화가 장욱진의 말과 글을 모은 수필집  '강가의 아틀리에'의 텍스트를 시각화해보는 드로잉 수업으로 전문 강사와 함께 다채로운 방식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총6회에 걸쳐 운영하며 ▲4월20일, ‘심플하게! 검은 것과 흰 것에 대하여’, ▲5월18일, ‘집 그리는 사람’, ▲6월15일, ‘화가별장의 흔한 돌’, ▲7월20일, ‘남김없이 쓰는 몸’, ▲8월 17일, ‘몸으로 만끽하는 사계절’, ▲9월 21일, ‘매일매일 다른 풍경’을 주제로 실시할 예정이다. 

강가의 아틀리에. / 자료제공=양주시
5월과 6월 프로그램은 독립큐레이터, 전시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예술관련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 서지형과 7월과 8월에는 연극, 시각예술,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에서 배우와 퍼포머, 작가로 활동 중인 움직임 아티스트 이보람과 함께하며 4월과 9월은 미술관 자체 교육으로 진행한다.

1회차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19일까지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교육비는 어린이 1명당 5,000원이다.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화가 장욱진의 글과 말을 모아놓은 강가의 아틀리에의 문장들을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에 그려보는 수업”이라며 “장욱진의 예술세계를 만나보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펼쳐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방탄소년단, 또 일냈다… '페르소나', 빌보드200 1위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가시면류관' 지켰다
민경훈 폭로, 홍진영 산만함에 발끈?
"생일축하해"… 최종훈에 전화한 교통계장 '해명'
차지연 갑상선암, '안나 카레니나' 하차… "치료 전념"
박유천 압수수색 나선 경찰, 마약혐의 단서 포착?
폴킴 "어제 퇴근길 이랬다구요"… 어땠길래?
이승윤 한달수입, 이 정도였어?
"잊지 않을게요"… 정우성→유병재→윤세아 '노란리본'
이수경 주차논란 '빵빵'

양주=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