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2일 어린이 청소년 새 책

2019. 4. 11. 20: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가씨와 여우 일곱 조각(칠교)으로 만든 그림책과 놀이 활용서 세트.

삼각형과 사각형, 평행사변형이 모여 모양이 되고 이야기가 된다.

여섯 집은 옹기종기 붙어 있고, 맨 끝 아가씨네는 산기슭에 있었지. 이야기를 따라 가면서 일곱 조각이 만들어 내는 모양은 모두 130가지.

책은 노예들이 스스로 자신의 삶과 꿈을 이야기하게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가씨와 여우 일곱 조각(칠교)으로 만든 그림책과 놀이 활용서 세트. 삼각형과 사각형, 평행사변형이 모여 모양이 되고 이야기가 된다. 외딴 마을에 일곱 집이 모여 살았어. 여섯 집은 옹기종기 붙어 있고, 맨 끝 아가씨네는 산기슭에 있었지…. 이야기를 따라 가면서 일곱 조각이 만들어 내는 모양은 모두 130가지. 8살 이상. 박영신 글·그림/보리·2만원(세트).

기린은 너무해 내 목은 왜 이래? 기린 에드워드는 목이 길어 불만인 점을 하나하나 들면서 얼룩말, 코끼리, 사자의 목을 부러워한다. 그러다가 목이 짧아 속상해하는 거북이 사이러스를 만난다. 바나나가 익어 떨어지기만을 기다리는 사이러스에게 에드워드가 바나나를 따 주는데…. 4~7살. 조리 존 글, 레인 스미스 그림, 김경연 옮김/미디어창비·1만3000원.

이야기 숲에는 누가 살까-송언 우화집 동화작가 송언의 우화집. 놀이와 친구, 가족, 호기심, 상상력, 세상 등 여섯 주제에 2편씩의 우화가 실렸다. 참새와 비둘기, 원숭이는 물론 메꽃, 나팔꽃이 나와 어린이의 고민인 공부나 친구 문제 등을 얘기한다. 참새 영감은 “어서 밖에 나가 마음껏 놀기나 해라”고 한다. 초등 4~6학년. 허지영 그림/웅진주니어·1만원.

자유 자유 자유 1828년 작성된 미국의 한 농장 재산 감정서에는 노예 11명이 소, 돼지와 함께 판매 목록에 있다. 노예의 이름과 판매 가격만 적혀 있다. 책은 노예들이 스스로 자신의 삶과 꿈을 이야기하게 한다. 자유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마땅히 누려야 하는 것임을 일깨운다. 초등 전학년. 애슐리 브라이언 글·그림, 원지인 옮김/보물창고·1만6800원.

당신과 함께 어느 날 아침, 잠에서 깬 마리는 남편 조지가 없다는 걸 알게 된다. 밖을 보니 조지가 어디론가 가고 있다. 불렀지만 듣지 못한 듯했다. 마리는 조지를 찾기 위해 길을 나섰다. 조지는 어디로 가고 있을까? 마리는 조지를 만날 수 있을까? 노부부 마리와 조지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동화. 4살 이상. 잔디어 글·그림, 정세경 옮김/다림·1만2000원.

[▶네이버 메인에서 한겨레 받아보기]
[▶한겨레 정기구독][▶영상 그 이상 ‘영상+’]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겨레.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크롤링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