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시설 갖춘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눈길

온라인 뉴스팀 기자 2019. 3. 15. 11:0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무공간과 상가, 기숙사가 한 곳에 있는 원스톱 비즈니스 복합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업무공간에서 지원시설까지 한 곳에 있어 업무 만족도는 물론 생산성을 높이고 근로자의 생활의 질까지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지식산업센터들은 업무 환경이 좋아 제조업종은 물론이고 IT나 벤처, 연구소 등에서까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요즘 지식산업센터들은 상업시설과 기숙사 등이 같이 들어서 편의시설과 여가, 문화시설 등을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비즈니스 타운으로 조성되는 추세다” 라며 “이런 경우 입주 기업들은 원스톱 비즈니스 인프라를 제공하고 직원들의 만족도도 높다”고 설명했다.

상황이 이런 가운데, 안양에서도 업무는 물론 상업시설과 기숙사까지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대표이사 권민석)는 오는 4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189번지 일대에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할 계획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37,168㎡, 연면적 216,285㎡, 지하 2층~지상 28층 규모로 조성된다.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지식산업센터는 업무 공간에서 지원시설까지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인 원스톱 비즈니스 환경을 갖췄다. 고품격 로비, 피트니스, 휴식공간 등 비즈니스 지원시설을 구비해 입주기업 임직원들의 편의를 돕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구성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기숙사와 상가를 비롯해 업무·주거·상업을 모두 아우르는 복합업무시설로 꾸며진다. 단지는 최고 6m 층고, 바닥하중 1.2톤/㎡, 가변형 벽체 등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설계를 구현했다. 저층부는 Drive-In 시스템, Door to Door 적용, 호실 별 조업공간 추가로 여유로운 작업환경 구현 및 임시 화물 적재공간 사용가능, 화물 하역데크 시스템을 설치하여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으며, 고층부는 전용 20평대 모듈을 적용하여 입주 기업의 비지니스에 한층 더 편해질 전망이다.

특히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은 안양 최대 규모로 광역교통망을 갖춘 우수한 입지에 위치하며 뛰어난 브랜드와 상품성을 갖췄다. 지하철 1호선 안양역, 명학역과 4호선 범계역을 도보로 이용 할 수 있고 도로와 버스정류장 등 각종 교통망이 잘 발달돼 있어 운송시간과 물류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인근으로 안양IT, 국제유통단지, 안양 스마트밸리, 군포첨단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안양시청, 안양천, 안양행정타운(예정) 등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지식산업센터 분양 신청 기업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의 세제혜택(2019년 12월 31일까지 취득 시)을 받을 수 있다.

이미지

 

( www.SBSCNBC.co.kr )

☞ SBS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 바로가기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