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칠코리아, 황칠 주성분의 '황미인차, 황칠요리사, 황칠타' 3종 출시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19. 3. 14. 17: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칠코리아가 황칠을 주성분으로 건강과 맛을 생각한 식품 3종 황미인차, 황칠요리사, 황칠타를 새롭게 선보였다.

황칠코리아 정현오 대표는 "최근 웰빙트렌드에 발맞춰 시장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건강차인 황미인차, 요리첨가제인 황칠요리사, 발효액상차인 황칠타를 새롭게 출시했다"면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 맞벌이 부부 및 싱글족 증가 등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편의성을 중요시 하는 경향이 증가하면서 HMR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어 신제품 3종에 대한 수요 예측은 매우 긍정적"이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칠코리아가 황칠을 주성분으로 건강과 맛을 생각한 식품 3종 황미인차, 황칠요리사, 황칠타를 새롭게 선보였다.

황칠코리아, 신제품 3종 출시/사진제공=황칠코리아

황칠코리아(대표 정현오)는 HMR(Home Meal Replacement), FF(Fresh Food) 소스류, 닭고기, 소고기, 오징어, 면떡류, 육가공류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직접 생산하는 제조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유통채널별로 맞춤형 식품을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생산 방식을 통해 공급하고 있는 회사다.

황칠코리아 정현오 대표는 “최근 웰빙트렌드에 발맞춰 시장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건강차인 황미인차, 요리첨가제인 황칠요리사, 발효액상차인 황칠타를 새롭게 출시했다”면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 맞벌이 부부 및 싱글족 증가 등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따라 편의성을 중요시 하는 경향이 증가하면서 HMR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어 신제품 3종에 대한 수요 예측은 매우 긍정적”이라고 전했다.

황미인차는 1g의 무게로 가볍고 편리한 휴대성을 지닌다. 고급 황칠나무(100%)가 주 원료이며, 인삼에 다량 함유된 사포닌, 식이섬유, 베타글루칸 등 다양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어 현대 여성들의 디톡스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황칠요리사는 황칠액기스 성질의 액상차로 출시됐으나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국물 비린내 및 잡내 제거, 고기 연육 작용 등의 효과가 있으며 요리의 맛을 한층 깊게 만들어줘 천연조미료 역할도 한다. 황칠 요리의 맛집이 많다는 데서 착안해 개발한 식품이며, 휴대성이 좋아 캠핑이나 여행 시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황칠타는 술에 타먹는 액상차다. 회사 관계자는 “폴리페놀과 조사포닌, 베타글루칸 등 성분이 함유돼 피로회복과 간 해독작용에도 도움이 된다”면서 “술에 타먹으면 술술 넘어가는 것이 특징이며, 먹고난 후에는 개운한 느낌이 들 것”이라고 전했다.

HMR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황칠코리아는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방안으로 최근 브랜드밈과 공동기획으로 PB브랜드 '트리팅'을 론칭하고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R&D 투자를 강화하면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할 방침이다.

[관련기사]☞오초희 "정말 아니다, 정준영 동영상과 무관"신혼여행 돌아오자마자 이유없이 '파혼' 선언, 어떡하나요문채원, 정준영 SNS에 좋아요?…"해킹됐다"[전문]김영호, 육종암 투병…악성 종양 제거 수술 받았다윤지오 "장자연 사건, 다른 이슈에 묻혀 속상" 눈물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bkhong@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